- 행안부 인증패·기관표창·혁신평가 가점 받아

[일요서울ㅣ김해 이형균 기자] 경남 김해시는 행정안전부의 ‘2019년 주민이 알기 쉬운 결산보고서’ 공모에서 우수 자치단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18일 부산 해운대 한화리조트에서 개최된 지방자치단체 회계공무원 워크숍에서 우수 자치단체 인증패를 수여받았다. @ 김해시 제공
18일 부산 해운대 한화리조트에서 개최된 지방자치단체 회계공무원 워크숍에서 우수 자치단체 인증패를 수여받았다. @ 김해시 제공

시는 18일 부산 해운대 한화리조트에서 개최된 지방자치단체 회계공무원 워크숍에서 우수 자치단체 인증패를 수여받았다.

또 이번 성과로 행정안전부장관 기관표창과 2019년 지방자치단체 정부혁신 평가에서 가점을 받는다.

시는 공모에 방대한 분량, 어려운 회계용어, 복잡한 구성 등 획일화된 기존 결산서 틀을 탈피한 ‘“이렇게 썼습니다” 알기 쉬운 김해시 살림보고’를 제출했다.

이 결산서는 역동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가야왕도 김해의 살림살이를 ‘금(金)이야’ ‘옥(玉)이야’ 캐릭터를 활용해 주요사항 위주로 요약하고 그림, 도표로 시각화해 쉽고 보기 편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봉재 시 회계과장은 “우리시 재정운영 결과를 시민들에게 투명하게 알리려 적극 노력한 결과”라며 “재정 투명성과 책임성을 더욱 강화해 시민들이 시정에 더욱 관심을 갖고 참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렇게 썼습니다” 알기 쉬운 김해시 살림보고’는 시 홈페이지 정보공개(결산정보공개)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