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호 구청장, 어르신 한 분, 한 분과 생활 속 안전 행동요령 등 소통의 시간 가져

행복도우미, 이강호 구청장 어르신들과 함박 웃음
행복도우미, 이강호 구청장 어르신들과 함박 웃음

[일요서울 |인천 조동옥 기자] 인천 남동구가 인천시설공단(이사장 김영분)과 함께 지난 19일 간석오거리역 1번 출구 앞 인천노인종합문화회관 셔틀버스 승강장에서 행복도우미 현장 활동과 병행한 안전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현장 활동에서 행복도우미로 나선 이강호 구청장은 인천노인종합문화회관 셔틀버스를 이용하려는 어르신 한 분 한 분을 반갑게 맞으며 생활 속 안전 행동요령을 설명하고 셔틀버스 승차지원을 하면서 어르신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또, 안전을 저해하는 4대 주정차 절대 금지구간(소방시설 5m이내, 교차로 모퉁이 5m이내, 횡단보도 위, 버스정류소 10m이내)에 대한 안전신문고를 활용한 주민 신고 홍보 캠페인도 전개했다.

앞서, 구는 인천노인종합문화회관 셔틀버스를 이용하는 어르신들의 폭염과 한파로부터 편익을 도모하기 위해 구 재난관리기금을 투입해 기존 캐노피 천막 형태의 임시 승강장을 철거하고 지난 11일 인천시 권장 표준 버스 승강장 형태로 새롭게 설치했다.

셔틀버스를 이용하는 한 어르신은 “지난 링링 태풍 때 철거까지 돼서 이번 겨울 매서운 바람에 셔틀버스를 기다릴 것을 생각하면 걱정이 앞섰는데, 남동구청 협조로 제대로 된 승강장이 설치돼 무척 기쁘다”고 말했다.

현장 활동과 캠페인에 함께 참여한 김영분 시설공단 이사장은 “남동구와 협업을 통해 우리 공단의 오랜 숙원사업인 간석오거리역 셔틀버스 승차장을 개선할 수 있게 된 것은 큰 의미가 있다”며 “이번에 새롭게 단장한 셔틀버스 승강장은 인천종합문화회관을 이용하는 2만5천여 명의 어르신들께 여름철에는 무더위를 해소하고 겨울철에는 한파 속에서 잠시나마 온기를 느낄 수 있게 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강호 구청장은 현장 활동을 마치면서 “주변의 작은 변화로 큰 행복을 줄 수 있는 구민편익 정책 사업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구민들이 행복감과 포근함을 체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