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천년 인연 다양한 교류로 이어져

[일요서울ㅣ김해 이형균 기자] 경남 김해시는 19일 인도 유명 대학교 경영대학원생과 교수들이 지역 우수 중소기업인 디케이락(주)을 둘러봤다고 밝혔다.

19일 인도 유명 대학교 경영대학원생과 교수들이 지역 우수 중소기업인 디케이락(주)을 둘러봤다 @ 김해시 제공
19일 인도 유명 대학교 경영대학원생과 교수들이 지역 우수 중소기업인 디케이락(주)을 둘러봤다 @ 김해시 제공

이들은 인도 상위 10위권에 드는 뭄바이 소재 대학인 SP Jain School의 경영대학원생과 교수 17명으로 학생들은 모두 인도 중소기업 경영자 2세인 미래의 CEO들로 선진 경영 현장을 체험했다.

이 대학원은 지난 6월에도 60여명의 산업시찰단을 보내 디케이락 등 김해지역 우수 중소기업 2곳을 방문했다.

이번 시찰단은 디케이락에서 회사 소개를 듣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진 뒤 공장을 견학했다.

주촌면 소재 디케이락은 1986년 설립된 계장용 피팅·밸브 제조업체이다. 배관 계측과 제어 계기장치용 피팅과 밸브로 주요 산업설비 배관에 설치되는 핵심 부품이다.

주요 고객사는 엑손모빌, 바스프, 현대중공업, 가즈프럼 등 국내외 300여 개 업체이며 수출 비중이 69%로 이번 산업시찰을 계기로 더 활발한 산업교류와 수출 증대를 기대하고 있다.

이 대학은 매년 시찰단을 구성해 세계 유수 대기업과 우수 중소기업 생산 현장을 방문하는 교육과정을 운영 중으로 이번 시찰단은 울산 현대자동차와 김해 디케이락을 견학한 뒤 일본으로 이동해 도요타 자동차 공장과 중소기업을 둘러보고 인도로 돌아간다.

이번 산업시찰은 지난 4월 인도 뭄바이에서 열린 2019한국문화관광대전에 참가해 2000년 전 가야왕도 김해로 시집온 인도 아유타국 공주 허왕후와의 인연을 알리고 마케팅한 것을 계기로 성사됐다.

조광제 관광과장은 “이번 산업시찰과 같은 다양한 시도를 통해 김해의 산업과 관광이 함께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