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회를 비롯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자원상담회, 청소년성문화센터 등과 함께 청소년안전망 구축

부평구1388청소년지원단 청소년안전망 홍보활동 진행
부평구1388청소년지원단 청소년안전망 홍보활동 진행

[일요서울 |인천 조동옥 기자] 부평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1388청소년지원단이 지난 19일 부평 문화의 거리와 부평역지하상가 일대에서 1388청소년 전화와 청소년안전망을 알리는 홍보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은 1388청소년지원단에 소속된 6개 기관에서 총 28명의 단원이 참여해 부평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안내지와 핫팩 등을 청소년들에게 나눠주고 이야기를 나눴다.

1388청소년지원단은 청소년안전망의 하나로, 위기 청소년을 조기에 발견하고 위험에 노출된 청소년을 지원하는 민간의 자발적인 참여 조직이다.

구는 부평구약사회를 비롯해 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자원상담회, 구 청소년성문화센터, 구 청소년수련관, 삼산자율방범연합대, 인천시 청소년자립지원관 등이 함께 하고 있다.

1388청소년지원단 단장인 최은경 부평구 약사회장은 “고민이 있는 청소년들이 바로 연락해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1388청소년전화와 상담센터를 알리는 것은 중요한 일”이라며 “앞으로도 위기 청소년들에게 도움이 되는 활동들을 꾸준히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1388청소년지원단으로 활동을 원하는 기관은 부평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로 연락하면 선발과정을 거쳐 활동의 기회가 주어진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