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경찰공무원에 대한 인기가 계속되면서, 전문적인 경찰 시험 준비과정을 희망하는 학생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에 매년 경찰공무원 합격자를 배출하는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의 경찰행정학과 과정(경찰행정전공 경찰행정/행정전문학사)이 눈길을 끌고 있다.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경찰 합격 커리큘럼을 전문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전문학교로,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경찰 채용시험의 전 과정은 물론 경찰공무원 가산점 자격증 취득도 함께 대비하고 있다.

특히 이 학교는 타 경찰행정학과 대학과 달리 학생들이 별도로 시간을 내지 않아도 교내 수업 및 특강을 통해 경찰 시험 가산점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서현전 경찰행정전공 학생들은 경비지도사, 태권도, 유도, 합기도, 킥복싱 등 교내 수업과 10회 무도 특강을 통해 경비지도사 자격증과 무도 단증 2급 이상을 취득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총 가산점 5점을 확보할 수 있다.

이처럼 서현전 경찰행정전공은 학생들이 졸업 전 3개 이상의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학생들은 직무 전문성을 강화할 수 있고 동시에 경찰공무원 시험을 대비할 수 있다.

이 학교 관계자는 “본교는 유능한 경찰공무원 양성을 위해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그중 별도의 비용 및 시간을 들이지 않고 보다 원활히 가산점을 확보할 수 있도록 돕는 ‘자격증 특강’이 학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라고 전했다.

뿐만 아니라 서현전은 교내에서 경찰고시반을 운영해 경찰 공채시험과 특채시험을 각 전형에 맞게 준비하고 있다. 전문 교수진들의 1:1 지도하에 개인 수준별 학습을 진행하고 있으며, 학생들은 경찰채용 필기시험, 체력시험, 면접시험을 단계별로 준비하고 있다.

그 결과,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 과정은 전국 전문대, 전문학교 중 경찰공무원 합격자를 매년 배출하는 전문학교로 고용노동부 선정 14년 연속 '실습·취업부문 우수학교'로 선정된 바 있다.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경찰행정학과 과정을 포함해 호텔조리학과 과정,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커피바리스타학과 과정, 드론학과 과정, 상담심리학과 과정, 유아교육과 과정 등 전 과정에서 2020학년도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모집요강 및 취업현황, 장학혜택, 원서접수 등은 이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