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ㅣ의령 이형균 기자] 경남 의령군(군수 이선두)에서는 농림축산식품부의 농업환경보전프로그램 공모사업에 대의면 행정리(암하마을·행정마을)가 선정돼 2020년부터 5년간 6억 5000만 원의 사업비가 지원된다고 밝혔다.

농림축산식품부의 농업환경보전프로그램 공모사업에 대의면 행정리(암하마을·행정마을)가 선정됐다. @ 의령군 제공
농림축산식품부의 농업환경보전프로그램 공모사업에 대의면 행정리(암하마을·행정마을)가 선정됐다. @ 의령군 제공

농업환경보전프로그램은 해당지역의 토양 양분관리 및 수질환경개선, 악취개선 등 농촌환경 보전과 생활 경관 개선, 자연·문화유산의 보존을 위한 주민활동비를 지원해 농업의 공익적 기능을 제고하고자 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에 선정된 대의면 행정리는 마을 앞 하천 정비, 영농·생활 폐기물 처리 등을 통해 쾌적한 농촌 환경을 조성하고, 보존가치가 있는 동·식물과 문화·경관 유산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농업환경보전프로그램 추진으로 지역의 농촌환경과 생태계 보전, 농촌 경관개선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향후 추가 공모사업을 추진해 농업환경 개선이 필요한 지역에 종합적인 환경보전을 통해 건강한 농촌을 만들어 나가겠.”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