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년까지 전 국토의 지적불부합지 지원, 토지 분쟁 등 경제적 불편 손실 해소 국책사업

청천4지구 지적재조사사업 측량·조사 수행자 선정
청천4지구 지적재조사사업 측량·조사 수행자 선정

[일요서울 |인천 조동옥 기자] 부평구 청천4지구 지적재조사사업 측량·조사 수행자로 한국국토정보공사 인천북부지사를 선정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선정은 지난 10월 실시된 수행자 선정 공고에 따라 접수된 수행계획서를 공정하게 심사·평가한 것으로, 구는 오는 2020년 12월 전까지 사업을 완료한다는 방침이다.

지적재조사사업은 2030년까지 전 국토의 지적불부합지(토지대장, 지적도 등과 실제 현황이 맞지 않는 토지)를 정리해 토지 분쟁에 따른 국민의 경제적 불편 및 손실을 줄이고, 정확한 좌표체계를 기준으로 스마트지적을 구축해 국토의 활용가치를 상승시키기 위한 국책사업이다.

청천4지구 지적재조사사업지구는 인천시 부평구 청천동1 일원의 135필지 18만4천341.2㎡로, 올해 초 주민설명회를 진행한 후 소유자 등 토지면적 3분의 2 이상의 동의율을 확보해 지난 8월 14일 사업지구로 선정됐다.

구는 현재까지 일신1지구와 일신2지구, 십정(열우물)지구 등 3개 지구의 측정·조사를 완료 했으며 내년 사업완료를 목표로 청천1지구와 청천2지구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신속하고 정확한 지적재조사사업의 완료를 위해 지구 내 토지소유자 및 이해관계인 등 지역주민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