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분야의 세계 선도 기업인 징가(Zynga Inc.)(나스닥: ZNGA)가 어덜트 스윔(Adult Swim)과 에미상을 수상한 인기 TV 쇼 ‘릭 앤 모티(Rick and Morty)’ 캐릭터를 그램 게임즈(Gram Games)의 ‘드래곤 캠프(Merge Dragons!)’에 등장시키는 내용의 게임 내 라이선스 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발표했다.

징가에 따르면 이번 협업에 따라 ‘드래곤 캠프’에서 대지를 치유하고 포인트를 모은 플레이어에게 보상으로 제공되는 스페셜 이벤트에 릭과 모티가 등장한다.

게임에서 릭과 모티는 ‘드래곤 캠프’ 게임을 하던 중 금지된 세계로의 관문을 여는 막강 아이템인 ‘심판의 돌(Stone of Reckoning)’을 얻는 데 골몰한다. 이들은 이 때문에 ‘드래곤 캠프’의 드라고니아(Dragonia) 세계에 불시착하게 된다. 이 곳에서는 팬들이 기대할 초과학적인 야단법석이 펼쳐진다.

버나드 킴(Bernard Kim) 징가 퍼블리싱 사장은 “은하계에서 바쁜 일정을 보내고 있는 릭 앤 모티를 드라고니아로 불러내는 아이디어는 정말 멋졌다”고 말했다. 그는 “릭 앤 모티의 열렬 팬으로서 릭 앤 모티와 드래곤 캠프의 팬들이 게임으로 이들을 만나게 되는 것을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누구나 드래곤 릭의 진화를 보고 싶어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