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용 대표, 정치발전 공헌대상 중 선거기획부문 수상,
의정발전 공헌부문은 서영교 의원, 조경태 의원, 최교일 의원이 수상

이준용 청남기획/컨설팅 대표가 2019자랑스런한국인인물대상을 수상했다.
이준용 청남기획/컨설팅 대표가 2019자랑스런한국인인물대상을 수상했다.

[일요서울 l 대구 김을규 기자] 이준용 청남기획·컨설팅대표가 2019 자랑스런 한국인 인물대상 정치발전 공헌 부문에 선정됐다.

2019자랑스런 한국인 인물대상(의정, 행정, 문화예술, 사회봉사 등 16개 부문)은 국가와 사회발전에 이바지하며 모범이 되는 인물들을 발굴해 시상하는 것으로, 자랑스런 한국인 인물대상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뉴)미디어코리아, 월간 자랑스런 한국인, 뉴민주신문이 주관한 가운데 지난 24일 서울 마포중앙도서관에서 시상식이 개최됐다.

이날 정치발전 공헌 부문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은 이준용대표는 선거기획 컨설턴트로서 △경선전문컨설팅 △SNS활동을 통한 효율적인 조직관리 △후보자별 맞춤형 홍보전략 △이미지메이킹을 접목한 신개념 선거 기획안을 제출해 조직위원회로부터 그 능력을 인정받았다.

특히 (재)여의도연구원 정책자문위원활동과 자유한국당 중앙연수원 자문위원을 역임하는 등의 현실정치 참여활동과 지난 2월 15일 출범한 영남상생포럼의 공동대표로 활동했다.

이준용 대표는 선거 기획의 경험과 정의를 묻는 질문에 “누구보다도 많은 후보의 경선을 치루어 보았고 지는 선거를 해본 경험이 최고의 자산”이라며 “전략공천, 낙하산 공천의 부정적인 요소를 방지하고 민의를 수렴하는 최고의 수단이 경선이라고 생각한다. 진심과 영혼을 담은 기획은 골리앗과 다윗의 싸움에서 다윗이 이긴다는 실전 경험을 현장에서 배웠다”라고 밝혔다.

지난 19일 대회조직위원회(대회장 최환 변호사 전 서울지검장, 명예대회장 임덕기 전 대한민국 건국회 회장, 조직위원장 이창열 (사)한국기자연합회 회장/이사장, 준비위원장 양승관 (사)한국기자연합회 사무총장, 교육위원장 이희선 한국교육신문연합회 회장, 후원공동회장 천성현 ㈜신원리조트 회장, 안복례 ㈜대양영농조합 대표이사, 심사위원장 정진우 변호사 법무법인LK파트너스 수석변호사) 측은 이날 각 부문별 43명의 수상자를 선정했다.

이준용 청남기획/컨설팅 대표(가운데)가 2019자랑스런한국인인물대상을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준용 청남기획/컨설팅 대표(가운데)가 2019자랑스런한국인인물대상을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오후 1시30분 식전행사(공연)을 시작으로 오후 2시 1부에는 자랑스런인물대상&세계명품브랜드대상과 명강사명강의인증대상 시상식이 진행됐다.

이날 한국기자연합회 소속 40여 언론매체의 소속 기자들이 대거 참석한 가운데 2부에는 한국기자연합회 창립총회 및 발기인대회가 이어졌으며, 회장 취임식과 법인이사 및 법률자문위원 위촉식, 협회 집행부 임명식으로 진행됐다.

한편 이날 시상식에서 의정발전 공헌부문은 서영교 의원(더불어민주당), 조경태 의원(자유한국당), 최교일 의원(자유한국당), 김철민 의원(더불어민주당)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 행정발전 공헌부문은 서철모 화성시장, 박준희 서울시 관악구청장, 황인홍(무주군수), 드라마 연기부문은 김혜선(탤런트), 김호진(탤런트), 박시은(탤런트), 손우혁(탤런트), 예술발전 공헌부문은 최유나(가수), 정지윤(가수), 박창로화백 무강한국화연구소,등 문화발전 공헌부문, 대민봉사 공헌, 정치, 경제, 종교, 건강 발전공헌분야 등 총 43명이 자랑스런 한국인 인물대상을 수상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