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국회 방문, 김재원 예결위원장에 국비확보 적극 협조 요청

김대권 수성구청장이 국비확보를 위해 국회를 방문, 김재원 예결위원장과 면담을 하고 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이 국비확보를 위해 국회를 방문, 김재원 예결위원장과 면담을 하고 있다.

[일요서울 l 대구 김을규 기자] 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가 내년도 국비 확보를 위해 힘을 쏟고 있다.

지난 20일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내년도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해 국회를 방문 김재원 국회예산결산특별위원장을 만났다.

단절된 산책로를 연결하는 ‘금호강 산책로 조성사업’을 계획하고 있다며 해당사업의 시급성과 필요성을 설명하고 국비지원을 적극 협조 요청했다.

김 구청장은 “수성구 면적의 74%가 녹지로 둘러싸인 지역의 특성을 활용해 주민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생각을 담는 길을 조성할 계획이다”며, “금호강과 진밭골 2개소를 중심으로 걷는 코스를 개발하고 초화류 군락지 등 자연 친화적인 환경을 만들 계획이다”고 말했다.

또 김부겸 의원(더불어민주당 수성갑)과 주호영 의원(자유한국당 수성을)을 만나 평소 주요현안사업이 원활하게 해결될 수 있도록 지원과 관심을 아끼지 않은데 대해 감사하다며 내년도 국비확보에도 앞장 서 줄 것을 부탁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평소 간부회의나 직원 정례조회를 통해 국비예산 확보의 필요성을 강조하면서 국비확보에 총력을 기울일 것을 주문했다.

한편, 직원들의 동기부여를 위해 창의적인 사업, 공모사업 등 국·시비 확보 인센티브 지급 방안도 마련했다. 국비확보를 한 부서 팀장과 팀원 등에 대해 인사 평가에 반영 등 다양한 방법으로 정부예산 확보에 무게를 싣고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