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국내 최대 규모의 지식경영바리스타, 푸드디자인, 파티, 웨딩, 플라워 등 라이프스타일 디자인 전문교육 그룹인 LOY문화예술실용 전문학교의 호텔식음료바리스타과정(커피바리스타과정)이 명보아트홀에서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열린 ‘1883 챔피언십’에 참가하여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 대상, 금상을 수상했다고 26일 전했다.

‘1883 챔피언십’은 사단법인 한국식음료문화협회가 주최하고 프랑스 1883 MAISON ROUTIN이 공식 후원하는 대회로 식음료 엔터테이너 양성을 목표로 바리스타 및 바텐더 부문 경연대회다. 경연 시간동안 참가자의 프리젠테이션과 함께 각 부문 시그니처 메뉴를 정확성, 기술성, 전문성 등으로 평가가 진행된다.

전국 각지의 커피바리스타학과 대학생들이 참가하는 본 대회에서 로이문화예술실용 전문학교 호텔식음료바리스타과정이 바리스타 부문 개인전에 참가하여 치열한 경쟁을 뚫고 대상(박예본)과 금상(권오성)을 수상했다.

또한 바리스타 부문 개인전 대상을 수상한 박예본 학생은 바텐더 부문, 단체 부문 대상 수상자 보다 높은 최고점을 획득하며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까지 함께 수상하며 2관왕을 달성했다.

대상 수상자들은 국내 최대 규모인 2019 서울카페쇼에 참가하는 ㈜애니원에프앤씨 부스의 1883 브랜드 앰버서더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와 해외연수 기회가 주어진다.

LOY 호텔식음료바리스타과정은 커피 뿐만 아니라 와인, 칵테일, 전통차, 전통주 등 다양한 식음료 테크닉은 물론 직접 카페나 바를 창업할 수 있도록 다양한 디저트와 메뉴개발, 직원교육과 마케팅까지 교육하고 있다.

또한 유럽 스페셜티자격증(SCAE) 국제 바리스타 자격시험 공식인증기관으로서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바리스타자격증 관련 시험을 학교에서 치를수 있어 익숙한 환경에서 연습하고 시험까지 볼 수 있기 때문에 매년 전원이 합격하고 있다.

이외에도 한국와인 아카데미협의회에서 주관하는 와인소믈리에 2급 자격증 공식인증기관, 한국와인아카데미 협의회에서 주관하는 ‘KWAC 와인강사 자격증’ 공식 인증기관이다.

한편 해당 학교 호텔식음료바리스타과정에서는 현재 2020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며, 수능 내신 성적은 반영하지 않고 면접을 통해 선발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