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창업센터 성과발표회 대상 수상
기술창업센터 성과발표회 대상 수상

[일요서울|의정부 강동기 기자] 의정부시 중장년 기술창업센터는 11월 21일부터 22일까지 부산 아쿠아펠리스호텔에서 열린 중장년 기술창업센터 전담인력 통합워크숍 성과발표회에서 대상인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창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전국 중장년 기술창업센터 간 성과공유 등을 통해 내년도 발전 방향을 마련하기 위한 것으로 매년 실시되고 있다. 수상자는 운영프로그램의 구체성과 창의성, 교육 및 입주기업의 보육성과와 변화도, 프로그램의 파급성 및 적용가능성 등을 외부 심사위원과 센터 전담인력들의 현장평가를 통해 결정한다.

의정부시 중장년 기술창업센터는 이번 대상 수상으로 2017년 우수상, 2018년 장려상에 이어 3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의정부시는 2011년 2월부터 중장년기술창업센터와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의정부시 1인창조기업·중장년기술창업센터는 예비창업자와 초기창업자에게 입주 공간 제공, 창업교육, 전문가 상담 등을 통해 초기 기업의 성장을 돕고 있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이번 대상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하고, 늘 창업자들을 위해 애쓰고 있는 센터장을 비롯한 매니저 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의정부시 1인창조기업·중장년기술창업센터가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