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에서 경남 마이스를 만나다”
- 27일 르메르디앙 서울 호텔, 국내 주요 학·협회 관계자 100여 명 참가
- 경남 마이스(MICE) 회원사 한자리에...경남의 우수한 마이스(MICE) 개최지 홍보

[일요서울ㅣ창원 이형균 기자] (사)경남컨벤션뷰로(이하 뷰로)가 27일, 르메르디앙 서울 호텔에서 ‘2019 경남 마이스(MICE) 유치설명회’를 개최했다.

  

경남마이스유치설명회 @ 경상남도 제공
경남마이스유치설명회 @ 경상남도 제공

이번 설명회는 '서울에서 만나는 경남'이라는 주제로  국내 주요 학·협회 관계자 1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경남 마이스(MICE) 개최여건과 지원사항 등 행사 개최에 필요한 정보를 꼼꼼히 챙겼다.

마이스(MICE)는 회의(Meeting), 인센티브관광(IncentiveTour), 컨벤션(Convention), 전시 및 이벤트(Exhibition&Event)의 약어로, 지역의 관광 및 경제적 파급효과를 가져오며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산업이다.

이날 설명회는 '서울에서 만나는 경남'이라는 주제에 걸맞게 경남의 많은 마이스(MICE) 관계자들이 함께 자리했다.

경남의 대표 전문회의시설 창원컨벤션센터를 비롯해 그랜드머큐어 호텔, 금호통영마리나리조트, 동원로얄컨트리클럽&리조트, 새로 사업장 명칭을 바꾼 소노캄 거제(구 대명리조트 거제마리나), 그리고 올해 개장한 경남마산로봇랜드 컨벤션센터(ROBOCO)도 함께해 경남의 우수한 마이스(MICE) 개최지를 적극적으로 홍보했다.

특히 이번 설명회는 최근 수원, 울산, 전주 등 전국에 새로운 컨벤션센터들의 개장 소식으로 점점 치열해지는 마이스(MICE) 업계 경쟁에서 경남의 입지를 굳건히 다지기 위해 경남 마이스(MICE) 회원사가 다함께 힘을 합쳐 한자리에 모였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

한편, 뷰로는 지난 6월 인천에서 해외 인센티브 유치 설명회를 시작으로 8월과 9월 진주와 창원에서 경상권 학·협회 활동 교수들과 전문가들을 초청해 설명회를 개최한데 이어 이번 설명회까지, 마이스(MICE) 목적지로서 경남을 알리기 위해 총 4번의 설명회를 개최한 바 있다.

이날 설명회에 참가한 학·협회 관계자들은 “경남이 학술대회나 국제행사 개최에 많은 지원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경남의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다양한 관광자원을 연계해 컨벤션을 유치하면 재방문 의사가 높아질 수 있다”며 관심을 보였다.

이에 경남컨벤션뷰로 관계자는 “경남이 숙박시설 확대, 고속철도(KTX) 증편 등 마이스(MICE) 개최환경 개선을 위해 많이 노력하고 있다”며, “국제회의 개최지로 경남을 적극 고려해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