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팀]
[홍보팀]

[일요서울] 금호석유화학그룹은 급변하는 글로벌 시장에서 끊임없이 도전하는 자세를 지닌 인재를 발굴하는데 힘쓰고 있다.

금호석유화학그룹 직원들에게 ‘전문성’과 ‘리더십’을 함양하는 자세는 무엇보다 중요하다. 금호석유화학그룹은 직원들의 자기계발을 통해 본인은 물론 회사의 경쟁력을 끌어올릴 수 있는 교육 및 관리 프로세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금호석유화학그룹은 2010년부터 직무자격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직무자격제도는 임직원의 국가공인자격증∙국가기술자격증 취득을 장려하는 제도로 응시료, 학원비, 도서 및 부대 비용 일체를 지원하고 있다.
 
제도를 통해 최근 지원된 공인자격증으로는 AICPA(미국공인회계사), FRM(재무리스크관리사), CFA(공인재무분석사), CPIM(생산재고관리사), PMP(프로젝트관리전문가) 등이 있다.
 
공인자격증 취득을 통해 외부로부터 전문성을 확보하는 것과 동시에 내부 임직원들로부터 전문성을 인정받는 ‘사내강사양성제도’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사내강사양성제도는 생산, 품질, 환경 등 14개 핵심 직무에서 5년 이상의 경험을 가진 임직원을 사내강사로 양성하는 프로그램으로 현업에서 형성된 노하우를 회사의 지식으로 축적하는 데 목적이 있다.
 
2014년 본부장 추천 및 대표이사 결정으로 36명을 최초 선발한 이후 지속적으로 운영해오고 있다. 금호석유화학그룹은 사내강사양성을 통해 직원 개인의 성취도를 높이는 동시에 직원간의 소통도 높인다는 계획이다.
 
이외에도 최고경영자과정, WINK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더 나은 내일을 위해 임직원들도 구슬땀을 흘린다. 금호석유화학그룹 직원들은 연중 64시간의 교육을 달성해야 한다. 교육 내용에 제한은 없으며, 어학은 물론 직무와 관련된 모든 교육을 수강할 수 있다.
 
금호석유화학그룹은 2011년 독자적으로 개설해 운영해 온 사이버 교육 및 평가 시스템 ‘WINK-ACADEMY’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더욱 풍부한 교육 콘텐츠와 이벤트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금호석유화학은 지난 5월 서울 본사에서 노사 임단협 조인식을 통해 올해 임금에 대한 협의를 마쳤다. 1사 3노조 체제에서 32년 무 분규 협약이라는 기록을 이어가게 된 금호석유화학 노사는 악화되는 글로벌 경영환경 속에서 보다 적극적인 기업 경영을 펼치는 데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