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제주지사 [뉴시스]
원희룡 제주지사 [뉴시스]

[일요서울] 원희룡 제주지사가 지난 27일 문재인 대통령의 성격을 거론하며 남자 박근혜 같다고 발언한 것과 관련해 송재호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위원장이 28원 지사가 버르장머리 없이 그러면 안 된다고 비판했다.

송재호 위원장은 이날 오전 제주도의회 의장실에서 기자들과 만나 문 대통령의 소통 방식이 굉장히 잘못 알려져 있다면서 이 같이 말했다.

송 위원장은 원 지사는 '문 대통령이 대면보고를 받지 않는다'며 박근혜 전 대통령과 비슷하다고 말했지만 비서관이 늘 대면보고를 하고 있다면서 원 지사가 사실을 확인하지 않고 발언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원 지사의 해당 발언은 자신이 속해 있는 정치진영에 무언가를 호소하기 위해 지어낸 말이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송 위원장은 문 대통령은 참고자료를 하나하나 공부하고 직접 확인하고자 한다. 공부를 열심히 하는 대통령이라면서 문 대통령의 소통 방식은 박근혜 전 대통령과는 다르다고 강조했다.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도 이날 논평을 내고 원 지사가 망언을 내뱉었다. 후안무치한 태도에 제주도민 분노가 확산하고 있다며 원 지사를 강하게 비판했다.

민주당 제주도당은 원 지사는 제발 자신을 돌아보길 바란다. 제주도는 지금 제2공항 등 현안이 산적한데도 문제해결은커녕 도민의 대의기관인 제주도의회를 무시하고 무책임한 태도로 일관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원 지사는 예능프로그램에 출연해 정치인으로 자신을 홍보하기보다 제주도정을 살피는 일을 최우선으로 하라고 촉구했다.

한편 원 지사는 27일 대구에서 열린 대구·경북 중견언론인모임에서 문 대통령은 서면보고와 전화로 지시하는 것을 좋아하는 것 같다면서 소수 측근에 둘러싸여 바깥으로 나서려고 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남자 박근혜' 같은 느낌을 받을 때도 있다고 말했다.

이어 문 대통령이 주변 의견을 잘 듣는 것 같지만, 안 받아들이고 특정문제에 굉장히 고집이 세다면서 조국 등 비선 실세에게 힘을 실어주는 것도 박 전 대통령과 비슷하고, 퇴근하면 관저에서 혼밥하는 것과 잘하고 있는데 비난받아 억울하다고 생각하는 점도 비슷하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문 대통령은 사슴 눈망울과 인자한 시아버지 같은 미소로 국민들에게 착각을 일으키게 한다면서 하나의 진영과 이익집단, 정치적 이익 공동체가 문 대통령을 둘러싸고 있는 느낌을 많이 받는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