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보라 자유한국당 최고위원이 28일 오후 서울 청와대 분수대 앞에서 단식을 하며 기자회견을 열고 공수처 설치와 연동형 비례대표제 철회를 촉구하고 있다. [뉴시스]
신보라 자유한국당 최고위원이 28일 오후 청와대 분수대 앞에서 공수처 설치와 연동형 비례대표제 철회를 촉구하고 있다. [뉴시스]

[일요서울 | 조주형 기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철회를 위해 단식 투쟁하던 중 병원으로 이송된 이후 대여(對與) 강경 투쟁이 격화될 조짐을 보이고 있다.

정미경 최고의원과 신보라 최고위원은 28일 새벽 1시부터 황 대표의 단식 농성장에서 동반 단식에 돌입했다. 단식 투쟁에 돌입한 정미경·신보라 최고위원은 이날 기자회견을 통해 "내가 황교안이라는 마음으로 뜻을 이어갈 것"이라고 투쟁 의지를 밝힌 바 있다.

그러면서 "(패스트트랙 안건)을 결사 반대하는 황 대표의 뜻을 국민들께 계속 전달하고 싶은 마음"이라고 말했다. 신 최고위원도 "공수처법과 연동형 비례대표제를 즉각 철회해달라. 대통령의 견제없는 독주를 보장하는 악법을 반드시 막아야 한다"며 "뜻이 관철될 때까지 (단식 농성을)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나 원내대표 역시 이날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황 대표 단식은 끝나지 않았다. 우리 모두가 황교안이다. 오늘부터 우리 당에서 단식을 이어간다. 또 다른 황교안이 나타날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는 한국당이 대여(對與) 투쟁력을 더 높이는 방향으로 가겠다는 것으로도 해석된다. 김순례 최고위원도 "문대통령이 추구하는 신독재에 맞서 싸우는 것과 다름없다. 어떤 타협도 용납하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27일 국회 본회의에 선거법 개정안이 자동 부의되면서 일각에서는 협상론까지 나왔지만 이날 저녁 11시 경 황 대표가 의식을 잃으면서 구급차에 실려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