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부겸 의원 특강, 대학일자리센터 거버넌스 간담회 실시

지역 5개 대학일자리센터 관계자들이 간담회를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지역 5개 대학일자리센터 관계자들이 간담회를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일요서울 l 대구 김을규 기자] 대구가톨릭대(총장 김정우)는 27일 교내 취창업관에서 지역 5개 대학 연합 ‘일취월잡(Job)’ 프로그램을 개최했다.

대구가톨릭대를 포함해 경일대, 대구대, 대구한의대, 영남대 대학일자리센터 관계자들이 참가해 지역 청년 일자리 창출과 지원 방안에 대해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1부 행사로 더불어민주당 김부겸(대구 수성구갑) 의원이 특강을 진행했다. 김 의원은 ‘대구경북의 미래와 청년의 진로’를 주제로 경제적 세계화 시대에 정의로운 사회 구현을 위한 국가, 지역사회, 대학의 역할에 대해 강의했다.

이어서 2부 행사로 대학일자리센터 거버넌스 혁신 간담회가 열렸다. 행사에 참가한 지역 5개 대학일자리센터 관계자들은 청년 일자리 창출 방안, 취업 활성화를 위한 대학 간 상호 연계 방안, 지역사회 기여 방안 등을 논의했다.

이번 행사는 대구가톨릭대 대학일자리센터가 우리 지역 청년 일자리 선도대학의 거점 역할을 수행하고, 청년 일자리 창출과 사회 진출에 대한 지역사회의 인식 함양을 목적으로 개최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