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본의장에서 만난 이해찬 대표와 나경원원내대표, 뉴시스
"겉으론  웃지만..."국회본의장에서 만난 이해찬 대표와 나경원원내대표, 뉴시스

[일요서울] 자유한국당을 제외한 여야는 28일 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미국 측에 내년 총선 전 북·미 정상회담 개최에 우려를 표한 것과 관련해 국가 안위를 팔아먹는 매국세력과 다름없다며 직격탄을 날렸다. 나 원내대표는 이에 대해 터무니없는 정치공세다. 내가 틀린 말을 했느냐고 반박했다.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국회혁신특위 회의에서 어제 (나 원내대표 관련) 기사를 보고 제 눈과 귀를 의심했다. 상상도 할 수 없는 일이라고 말했다.

이어 국민의 열망인 한반도 평화를 막아서는 일을 이야기한다는 것은 선거 승리를 위해선 국가 안위도 팔아먹는 매국세력이 아닌지 묻고 싶다미국 당국자들에게 그런 말을 했다니 국가적 망신이라고 작심 비판했다.

이에 대해 나 원내대표는 같은 날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제가 미국 당국자에게 의견을 전한 것을 두고 터무니없는 정치공세를 해오고 있다제가 틀린 말을 했느냐고 반박했다.

나 원내대표는 저는 누구 말마따나 남측 국민이 아니다. 자유민주주의 대한민국 국민이라며 북핵폐기, 진정한 한반도 평화와는 거리가 먼 보여주기식 회담을 하지 말라는 주장은 제1야당 원내대표로서 미국 눈치 보지 말고 당연히 해야 할 주장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