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2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뉴시스]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2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뉴시스]

[일요서울 | 조주형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친문 농단 게이트는 조국 게이트 수준을 뛰어넘는 문재인 정권의 권력형 게이트"라고 강도높게 비판했다.

나 원내대표는 2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작년 6·13 지방선거는 부정선거였다는 심증이 이제 확증으로 변하고 있다"고 작심 발언했다.

이어 "우세한 야당 후보를 떨어뜨리고 자기들 사람을 시장에 당선시키기 위해 청와대 실세와 지방경찰청장이 모사를 꾀한 것"이라고 말했다.

이같은 발언은 최근 불거진 '김기현 전 울산시장 표적 수사 논란'을 겨냥한 것으로 보인다. 지난 해 경찰은 지방선거를 3개월 앞둔 시점에서 친인척 비리 의혹을 명목으로 울산광역시청을 압수수색을 실시한 바 있다. 해당 사안은 이미 경찰에서 무혐의 처리된 사건으로 알려졌다.

이어 나 원내대표는 "없는 죄 뒤집어 씌워가며 자기 사람을 시장 자리에 앉힌 파렴치한으로도 모자라 있는 죄는 감춰두고 심지어 부시장 자리까지 가게 만든 정권"이라며 "국정조사를 못하겠다는 여당은 스스로 이 정권과 범죄공동체임을 시인하는 것"이라며 국정조사를 촉구하기도 했다.

'특검' 발언도 등장했다.

나 원내대표는 "특검까지 논의해야 할 정도의 초대형 비리게이트 앞에서 진영논리를 따지는 것은 이 정권과 함게 무너지겠다는 어리석은 행동이다. 친문 게이트의 충격적 실체를 두 눈으로 보고도 여전히 공수처(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를 입에 올린다는 것은 몰염치 중 몰염치"라고 강변했다.

그러면서 "추악한 부패나 저지른 정권이 누굴 수사하겠다는 것인가. 양심이 있으면 공수처를 포기하라"고 따지기도 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