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준영 [뉴시스]
정준영 [뉴시스]

 

[일요서울] 카카오톡 단체 채팅방 멤버들과 집단성폭행에 가담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가수 정준영(30)과 최종훈(30)에게 실형이 선고됐다.

29일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9부(강성수 부장판사)는 성폭력범죄의처벌등에관한특례법위반(카메라등이용촬영) 등 혐의로 기소된 정준영에게 징역 6년을 선고했다고 밝혔다.

특수준강간 혐의로 기소된 최종훈은 징역 5년을 선고 받았다. 재판부는 이와 함께 각각 80시간의 성폭력 치료 이수와 5년 간 아동·청소년 관련 시설 취업 제한을 명령했다.

재판부는 피해자들의 진술에 신빙성이 있다는 점을 근거로 두 사람의 혐의를 유죄로 인정했다.

재판부는 “두 피고인은 피해 여성이 항거불능 상태가 아니었고, 합의된 성관계였다고 주장한다”면서 “최종훈의 경우 피해 여성과 성관계 자체가 없었다는 주장도 한다”고 했다.

이어 “하지만 정준영이 최종훈과 같이 성관계를 했다고 진술하고 이를 뒷받침하는 객관적 자료인 카카오톡 대화 내용도 있다”며 “이런 점을 고려하면 술에 취해 항거불능 상태인 피해 여성을 정준영과 최종훈이 합동해 간음했다고 인정할 수 있다”고 판시했다.

두 사람은 지난 2016년 1월 강원도 홍천, 3월 대구 등에서 술에 취한 여성을 집단 성폭행한 혐의 등으로 구속 기소됐다.

정준영과 최종훈은 선고 후 눈물을 흘리며 퇴장한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