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일요서울 ㅣ이범희 기자] LG유플러스가 고령의 고객들을 대상으로 음란 동영상을 보내는 방법으로 데이터 폭탄을 유도했다는 주장이 나와 귀추가 주목된다.

하태경 의원은 29일 기자회견을 열어 “LG 유플러스 이동통신사에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데이터 과다사용을 유도하기 위해 야한동영상 링크를 문자로 발송한 사실이 드러났다”고 밝혔다.

이어 “대리점 주의 제보에 의하면 서울의 본사 직영대리점에서 신규 가입 후 고가 요금제를 유지하는 3개월 동안 수도권 가입자 최소 1000명 이상에게 야한 동영상을 문자로 보내 데이터를 사용하게 했다”며 “그 후 데이터 소비량이 많아 요금제를 낮추면 더 큰 피해를 보는 것처럼 유도해 고가요금제를 유인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했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직영 대리점이 어른신들을 대상으로 특정 콘텐츠를 이용한 마케팅을 진행했다는 것은 사실이 아니다"고 해명했다.

그는 이어 "VR서비스 교육자료는 스타이이돌, 영화/공연, 여행/힐링, 게임, 웹툰, 성인 등 6개 부분으로 구성돼 있으며 이 중 ‘성인’ 부분만 발췌된 것으로 보인다"며 "해당부분은 전체 50페이지 자료 중 1페이지다"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다만 경북지점 가맹점주 교육 녹취록에서 에피소드로 언급된 부분은 교육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부적절한 사례를 언급한 것으로 보이며 향후 재발 방지를 위해 만전을 기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