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희경 자유한국당 의원. [뉴시스]
전희경 자유한국당 의원. [뉴시스]

[일요서울ㅣ조주형 기자] 자유한국당이 지난 11월30일 논평을 통해 "지방선거 1년 전부터 계획된 청와대-황운하 발 대국민 선거사기극, 검찰 수사의 칼끝은 문재인 정권 핵심을 가리키고 있다"고 밝혔다.

이는 앞서 송철호 울산시장이 지방선거 출마를 준비하던 지난 2018년 6월 울산의 한 장어집에서 청와대 소속으로 추정되는 인물과 함께 식사를 했다는 의혹에 대한 논평이다.

전희경 한국당 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청와대-울산경찰청이 합작한 김기현 전 울산 시장에 대한 표적수사·선거개입이 무려 지방선거 1년 전부터 치밀하고 은밀하게 진행돼 왔다는 정황이 검찰 수사 과정에 속속 드러나고 있다"고 말했다.

전 대변인은 "검찰은 2018년 6월, 울산 태화강 인근 장어집에서 백원우 청와대 민정비서관실 소속 행정관으로 추정되는 '서울에서 온 인사'와 황운하 당시 울산경찰청장(현 대전경찰청장), 현지 경찰관 1명이 문재인 대통령과 호형호제 하는 송철호 민주당 울산시장 후보와 함께 식사를 했다는 단서를 확보했다"고 덧붙였다.

이어 "청와대 직원과 대통령 최측근인 지방선거 후보자, 해당 지역 경찰청장이 한 데 모여 무슨 이야기를 했겠는가"라며 "백주대낮에 장어집에 모여 앉아 대국민 선거 사기극을 작당모의 했을 그들의 뻔뻔함과 대범함에 기가 찰 노릇"이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그날 울산으로 내려 왔다는 서울에서 온 인사를 단순 청와대 직원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은 없다"며 "청와대가 비밀리에 직제에도 없는 법 위의 조직 '백원우 별동대'를 따로 만들어 대통령 친인척 관리, 여론동향 수집 등 법이 허용한 비서관실의 활동 영역을 초월한 불법 비밀 감찰 업무를 수행해 왔다는 다수 관련자의 진술도 확보됐다"고 주장했다.

또한 전 대변인은 "문재인 정권의 내로남불의 끝은 과연 어디인가"라며 "국정실패로 민생을 파탄 낸 것도 모자라 이제는 일일이 이름 붙이기도 어려운 국정농단 끝에 선거조작 까지 일삼는 썩은 권력을 용서할 국민은 없다"고 경고하기도 했다.

이어 "국민의 신뢰를 저버리고 타락한 정부의 최후는 심판뿐임을 명심하기 바란다. 한국당은 관권선거로 우리 국민의 주권을 빼앗은 문재인 정권 불법선거게이트의 몸통을 반드시 발본색원하여 국민 앞에 심판 받게 할 것"이라고 강변했다.

앞서 청와대는 김기현 전(前) 울산시장 '하명 수사' 의혹을 전면 부인한 바 있다. 노영민 청와대 비서실장은 지난 29일 국회 운영위원회의 청와대 예산 심사에 출석해 '김 전 시장 하명 수사 의혹'에 대해 "민정수석실에서 (경찰에) 이첩한 문서를 생산한 적도 없고, 이걸 하명 지시한 적도 없고, 오히려 이 제보를 이첩하기 전에 이미 경찰에서는 수사를 하고 있었던 것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