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성남 강의석 기자] 성남시는 2019년 12월 9일부터 11일까지 ‘2019년 하반기 성남시 고용우수기업’을 모집한다.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기업을 선정하여 각종 인센티브를 제공하며, 모집 분야는 만15세 이상 만34세 이하의 청년고용 우수기업, 일반고용 우수기업으로 구분된다.

청년고용 우수기업은 연평균 청년고용 증가율이 5% 이상이면서 청년고용 증가 인원이 연평균 2명 이상인 기업이다.

고용 증가 인원수에 따라 A(6명 이상), B(4~5명), C(2~3명) 등급의 청년고용우수기업으로 인증한다.

일반고용 우수기업은 연평균 근로자 고용 증가율이 10% 이상이면서 고용증가 인원이 연평균 2명 이상인 기업이다.

고용 증가율에 따라 A(35% 이상), B(20~34%), C(10~19%) 등급의 고용우수기업으로 인증한다.

각 분야 고용우수기업으로 선정되면 인증서와 현판이 지급되며, 해외전시회 성남관 참가 지원, 콘텐츠 종합 마케팅 지원, 글로벌 수출기업 육성 지원 등의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중복 신청은 할 수 없고, 공통적으로 성남지역에서 2년 이상 본사 또는 주 공장을 정상운영 중인 중소기업 가운데 상시근로자가 5명 이상인 기업이 신청할 수 있다. 

기한 내 신청서(성남시청 홈페이지→시정소식→일반공고), 중소기업확인서, 사업자등록증, 공장등록증 사본, 직원채용 증빙자료(고용보험 가입자 명부), 국세‧지방세 납세증명서 등을 성남시청 7층 고용노동과에 방문제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