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의 드론학과 과정(드론전공 정보처리/공업전문학사)이 교내에서 운영하는 ‘드론IT 취업 스터디반’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4일 밝혔다.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는 국내 최초로 드론전공을 개설한 전문학교로, 드론전문가 인재 양성을 위해 드론 특성화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학생들의 드론IT취업을 위해 여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그중 학생들의 취업경쟁력을 강화하는 ‘취업 스터디반’이 학생들에게 인기다.

서현전 드론전공 스터디반에서는 학생들의 자기소개서, 면접, 포트폴리오 3가지 부문을 집중 교육하고 있다. 학생들은 전문교수진의 지도하에 기업별 맞춤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법을 배우고, 1:1 첨삭 및 피드백을 받게 된다.

또한 주기적으로 모의면접을 실시해 압박면접 및 단체 토의 면접을 대비한다. 실제 기업면접에서 사용된 질문 및 주제를 활용해 면접을 진행하며, 면접 후에는 서로의 생각을 공유하고 피드백을 하는 시간을 갖는다.

입사희망기업에 맞춘 개인 포트폴리오 제작도 교내 스터디반에서 관리하고 있다. 학생 개개인의 개성에 맞게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며 예술적 능력, 작업성과 과정을 설득력 있게 어필할 수 있도록 담당 교수와 정기적인 피드백, 수정을 진행하며 완성도 높은 포트폴리오를 제작한다.

이 학교 관계자는 “타 드론학과 대학과 달리 본교는 학생들이 별도로 시간을 내지 않아도 교내에서 완벽히 준비할 수 있는 교내 스터디반을 운영하고 있다. 학생들은 전문 교수진들의 지도하에 자신의 역량 및 취업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으며 실제 높은 취업률을 기록하고 있다. 앞으로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취업을 도울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외에도 서현전 드론전공은 학생들의 전문성을 강화할 자격증 수업을 적극 운영하고 있다. 교내에서 ‘드론국가자격증인-초경량비행장치 무인멀티콥터 조종자 자격증’과 ‘드론지도자 자격증’ 취득을 위한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이 학교는 한국모형항공협회의 부설기관이자 초경량비행장치자격증 교육기관으로 승인받아, 학생들은 드론국가자격증 필기시험 면제 혜택을 받는다. 또한 1학기부터 진행하는 인턴십을 경력으로 인정받아 드론지도자 2급 자격증 없이 곧바로 1급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실제 서현전 드론전공은 드론 관련 기업 및 방송국, 교육기관 등 다양한 분야에 취업자를 배출하며 100%의 취업률을 기록한 바 있다.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드론학과 과정을 포함해 전 과정에서 2020학년도 신•편입생을 100% 면접을 통해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모집요강 및 취업현황, 원서접수 등은 이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