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인재육성재단, 3개구 보건소,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행정사무감사 실시

[일요서울|용인 강의석 기자] 용인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는 지난 4일 용인시인재육성재단, 처인구보건소 보건정책과와 건강증진과, 기흥구보건소 보건행정과, 수지구보건소 보건행정과,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남홍숙 의원은 용인시인재육성재단에 장학금 선발기준을 철저히 준수해 장학금제도의 공정성을 도모하고, 학기 중 이자 지원사업에 대한 심도 있는 재검토로 실효성 있는 사업 운영을 당부했다.

안희경 의원은 용인시인재육성재단에 장학금 선발기준에 대한 명확한 정보 제공으로 사업 운영에 오해가 없도록 할 것을 요청했다.

장정순 의원은 용인시인재육성재단에 기부 문화 조성을 위해 적극적인 홍보와 프로그램 개발 등에 더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고, 처인구보건소 건강증진과에는 위원회의 위원 구성 성비가 불균형함을 지적했다.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에는 출자·출연기관 경영평가 등급이 향상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시설 및 사업의 철저한 관리를 통해 효율적인 운영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하며, 위원회 별로 위원의 구성 성비의 불균형을 조정할 것을 요청했다.

김상수 의원은 용인시인재육성재단에 기부 문화 조성을 위해 다양한 채널을 통한 홍보와 새로운 프로그램 개발 등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을 요구하고, 처인구보건소 보건정책과에는 요양병원의 위생관리에 대한 지도와 감독을 철저히 할 것을 당부했다.

윤환 의원은 처인구보건소 보건정책과에 효과적인 소독, 방역이 될 수 있도록 정확한 소독 방법을 준수하라고 요구하고, 처인구보건소 건강증진과에는 정신질환자 및 자살 고위험군 등에 대한 관리 체계를 구축해 불미스러운 사건의 발생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요청했다.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에는 교통이 불편한 외곽 지역의 청소년들을 위한 강좌 및 시설 확충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을 당부했다.

유향금 의원은 처인구보건소 건강증진과에 여비규정 준용을 통한 철저한 예산 집행을 촉구했다.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에는 신중한 예산 편성을 통해 추가경정예산이 최소화 되도록 당부하고, 청소년 수련원 이용률 제고 방안을 마련할 것을 요청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