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산업 창업‧성장 플랫폼 강화 사업 및 장애인 생활체육 활성화 사업 우수사례 선정

국민주주단 혁신 토론회 사진

[일요서울ㅣ이지현 기자]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재기)이 국민으로부터 올해 혁신 성과를 평가 받는 토론회가 열렸다.

공단은 12월 4일(수) 서울 올림픽파크텔에서 ‘KSPO 국민주주단 혁신 성과공유·점검 토론회’를 개최하고 2019년 혁신 추진실적에 대해 국민 의견을 수렴했다고

5일(목) 밝혔다.

국민 관점의 혁신성과를 창출하고 개선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개최된 이번 토론회에는 임직원과 국민주주단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토론회에서는 올해 추진한 사업 중 ‘스포츠산업 창업‧성장 플랫폼 강화’사업과 ‘장애인 생활체육 참여 서비스 혁신’사업이 우수혁신성과로 선정됐다.

공단은 정부 국정과제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스포츠산업 창업기업 대상 창업 교육 및 보육, 투자유치 등을 지원하고 있다.

올해는 전년 대비 창업보육기업을 17개사에서 34개사로 2배 확대하고 투자 연계 보육지원센터인 액셀러레이터 증설, 스포츠산업 융자지원대상 업력제한 폐지 및 행정 간소화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밖에 올해 장애인 대상 스포츠강좌비용을 지원하는 스포츠강좌이용권사업을 시범 시행하는 한편, 최초로 1급 장애인 생활체육지도사를 양성하는 등 장애인 생활체육 서비스 혁신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공단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스포츠를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