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 판의 시 콘서트를 시작으로, 우수 독서동아리 표창과 우수 독서동아리 활동 사례 발표

[일요서울 |인천 조동옥 기자] 연수구립공공도서관이 오는 19일 지역 주민들과 연수구에서 활동 중인 독서동아리 간 교류의 시간을 제공하고자 연수청학도서관에서 ‘우리 함께 읽을까?’ 행사를 개최한다.

1부에서는 밴드 판의 시 콘서트 「별을 노래하는 마음으로」를 시작으로, 2019년 우수 독서동아리 표창과 우수 독서동아리 활동 사례 발표 시간을 갖고, 2부에서는 이시한 강사(북튜브 ‘시한책방’의 운영자, 성신여대 겸임교수)를 초청하여 「우리 ‘북튜브’로 함께 읽을까?!」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도서 교환전을 열어 이웃과 함께 책을 나누어 읽는 기쁨을 느끼고 도서의 재활용을 통해 지식 공유의 기회를 마련할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독서동아리만이 아닌 연수구 지역주민 누구나 책을 통해 함께 소통할 수 있는 교류의 장으로서, 행사를 통해 독서동아리 장려는 물론 ‘함께 읽는 문화’ 의 기쁨을 느낄 수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독서 및 동아리 활동에 관심 있는 구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석 가능하며, 연수구립공공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또는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