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 광주 북구청 ‘김장 나눔’에 1천만원 후원
광주은행, 광주 북구청 ‘김장 나눔’에 1천만원 후원
  • 임명순 기자
  • 입력 2019-12-06 14:49
  • 승인 2019.12.06 15:2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4일 광주은행은 북구청이 진행하는 ‘2019년 김장 나눔 사업’에 1천만원을 기탁했다.(사진제공=광주은행)
▲지난 4일 광주은행은 북구청이 진행하는 ‘2019년 김장 나눔 사업’에 1천만원을 기탁했다.(사진제공=광주은행)

[일요서울ㅣ광주 임명순 기자] 광주은행은 지난 4일 광주 북구청에서 송종욱 광주은행장과 문인 광주광역시 북구청장,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북구청이 진행하는 ‘2019년 김장 나눔 사업’에 1천만원을 기탁하는 기부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5일 밝혔다.

이날 기탁한 기부금은 광주광역시 북구 지역의 소외된 이웃들에게 온정을 전하는 뜻깊은 김장 나눔 사업에 김장 재료비, 행사 진행비 등으로 쓰여질 예정이다.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추운 겨울 지역의 곳곳에 온기를 전하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 앞으로도 광주·전남의 대표은행으로서 지역민을 위한 사회공헌활동과 지역밀착경영을 통해 지역사회와 상생발전하며 동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은행은 올 한해 광주 북구지역 소재 소상공인을 위한 특례보증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3천만원을 별도 출연했으며, 광주 북구지역 폭염 위기 가구에 쿨 스카프와 결식아동에게 영양 도시락을 후원하고, ‘무등산 수박 살리기 운동’에 동참해 무등산 수박 총 2천만원을 구입하는 등 광주 북구청과 함께 지역민에 대한 나눔활동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앞장섰다.

임명순 기자 imsgood@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진한 macmaca 2019-12-06 19:09:59 1.212.152.125
유교문화 24절기중 겨울 절기인 입동.소설은 김장을 하거나 겨울대비 곡식.음식을 저장하고 쌓아두고,거두어들이는 시기입니다.

소설(小雪)에는 곶감을 만들고,무말랭이.호박오가리등의 겨울 밑반찬을 준비합니다. 가을 절기인 유교 명절 중양절의 국화철, 유교문화 24절기인 상강 전후의 단풍철도 마무리되면서, 본격적인 겨울절기로 접어들었습니다. 한국은 수천년간 세계종교 유교나라. 해방후 유교국 조선.대한제국 최고대학 지위는 성균관대로 계승.Royal 성균관대.세계사 반영시 교황 윤허 서강대도 성대 다음 국제관습법상 학벌이 높고 좋은 예우 Royal대학. 서울대는 주권.학벌없음

http://blog.daum.net/macmaca/28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