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한 가축방역 체계와 대응능력 인정받아

안동시가 ‘2019년 경상북도 시·군 가축방역 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좌측부터 김세환 안동부시장, 이철우 경북도지사)
안동시가 ‘2019년 경상북도 시·군 가축방역 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좌측부터 김세환 안동부시장, 이철우 경북도지사)

[일요서울ㅣ안동 이성열 기자] 안동시가 ‘2019년 경상북도 시·군 가축방역 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지난해 우수상 수상에 이어 올해에도 구제역, AI, 아프리카돼지열병 등 악성 가축전염병 차단방역에 온 힘을 쏟은 결과이다.

9일 시에 따르면 이번 평가는 가축방역 업무 전반 6개 분야 23개 항목에 대해 시·군의 자율적이고 적극적인 가축방역 사업 활동과 현장 중심의 책임 방역 의식 제고에 노력한 결과를 객관적이고 엄정한 심사를 거쳐 평가했다.

안동시는 ‘가축전염병 관리대책 수립 적정성’, 시책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축산 농장 의료 폐기물 위탁사업 추진’, ‘자치단체장(부단체장)의 적극적인 방역 관심도’ 분야에서의 성과가 타 시·군에 비해 탁월한 것으로 평가됐다. 이로써 안동시의 우수한 가축방역 체계와 가축전염병 발생 시 그 대응능력을 인정받은 것이다.

조광준 안동시 축산진흥과장은 “이번 수상은 우리 시 축산인 전체가 철저한 방역 노력으로 이루어낸 성과이며, 아프리카돼지열병을 이겨내고 있는 것처럼 조류인플루엔자와 구제역 차단방역을 위해서도 축산인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