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지난달 14일 치른 2020학년도 대학 수학능력 시험(수능)의 성적표가 지난 4일 수험생에게 배부됐다.

2020학년도 수시모집 합격자 발표는 오는 10일까지 대학별로 진행된다. 정시 원서접수는 오는 26일부터 31일까지 군(가·나·다 군)별로 3일 이상 시행한다.

수험생들의 고민이 깊어지는 시기다. 이러한 가운데 수능 4등급, 5등급, 6등급의 중위권 수험생이라면, 학사편입을 통해 인서울 대학에 진학이라는 목표를 세워볼 만 하다. 특히 동국대 전산원의 경우 정시 4등급·5등급·6등급 수준의 수험생들이 입학 후 학사학위를 취득하고, 인 서울 대학으로 편입이나 대학원 진학을 도전할 수 있도록 교과과정이 구성되어 있기 때문이다.

동국대 전산원은 학사편입을 준비함에 있어 최적화된 기관으로 널리 알려졌으며 전산원 학생들은 평균 2년 내외의 기간으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어 빠르게 학사학위를 취득 후 학사편입을 준비하고 있다.

또한, 동국대 전산원은 2019년 편입 및 대학원 진학자 231명을 포함해 누적 3,188명의 합격자 명단을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있으며 수능, 내신성적과 관계없이 100% 면접 전형으로 2020학년도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현재 동국대 전산원은 모교로의 학사편입 시 서울캠퍼스의 경우 입학금 전액 면제, 경주 캠퍼스는 입학금 전액 면제와 매학기 장학금(50~20%)을 지급하고 있다.

경주캠퍼스는 전과가 가능하고, 서울캠퍼스와 복수전공 가능해 4학기 중 1학기를 서울캠퍼스에서 수업을 받을 수 있으며 기숙사인 금장생활관 입실이 가능하다. 간호학과 편입 시에는 동국대학교 일산불교병원 취업에 용이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밖에 동국대 전산원은 동국대학교 모든 대학원 진학 시 역시 입학금이 전액 면제된다. 국제정보대학원과 법무대학원, 그리고 불교대학원 진학 시에는 입학금 전액 면제와 매학기 장학금지급(20%)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경영전문대학원(MBA) 등으로까지 장학금 지원을 확대할 계획에 있다.

한편 동국대 전산원은 2020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으로 모집과정은 주간학사과정과 주말학사과정으로 나뉘어져 있다. 주간학사과정의 경우 컴퓨터공학 전공(컴퓨터공학, 인공지능AI), 멀티미디어학 전공(멀티미디어, 게임디자인), 정보보호학 전공(컴퓨터해킹보안, 빅데이터보안), 경영학 전공(경영, 글로벌경영), 광고학 전공(광고홍보), 관광경영학 전공(호텔관광경영, 외식경영), 심리학 전공(상담심리), 사회복지학 전공(사회복지, 아동사회복지), 행정학 전공(공무원행정, 경찰행정), 영화학 전공(영화영상제작, 연기)등 총 10개 전공 18개 트랙이다.

주말학사과정은 컴퓨터공학 전공(컴퓨터공학), 경영학 전공(경영), 심리학 전공(상담심리), 행정학 전공(행정) 등 총 4개 전공 4개 트랙이 있다.

동국대 전산원은 주간과 주말 학사과정 모두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대학교 제적자, 전문학사 소지자 등 고등학교 졸업이상의 학력이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입학원서 접수는 동국대 전산원 홈페이지, 유웨이어플라이 및 진학어플라이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한편 동국대 전산원은 대학교 제적자, 전문학사 소지자 등 고등학교 졸업이상의 학력이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입학원서 접수는 동국대 전산원 홈페이지, 유웨이어플라이 및 진학사어플라이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