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오두환 기자] 대학 수시 합격발표가 계속되는 가운데 매년 경찰공무원 합격자를 배출하고 있는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 과정(경찰행정전공 경찰행정/행정전문학사)이 경찰공무원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눈길을 끌고 있다.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는 유능한 경찰공무원 인재양성을 위해 경찰 합격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는 전문학교로, 타 경찰행정학과대학교와 달리 경찰 채용시험 전 과정을 학교 안에서 준비할 수 있는 올인원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우선적으로 이 학교는 교내에 ‘경찰단기 합격반’과 ‘경찰행정 특채반’ 등의 경찰고시반을 운영하고 있다. 이 고시반에서는 경찰 공채시험과 특채시험을 각 전형에 맞게 준비할 수 있으며, 학생들은 우수 교수진들의 1:1 맞춤 학습 컨설팅으로 경찰시험을 단계적으로 준비할 수 있다.

또한 학생들이 별도로 경찰준비 학원을 다니지 않고도 시험 준비를 할 수 있도록 교내에서 경찰채용의 필기시험, 체력검사, 면접시험 등 전 과정을 함께 대비하고 있다. 전문 교수진들의 지도하에 공채와 특채 전형에 맞는 필기시험 5과목의 기초 이론에서부터 기출문제 풀이 등을 집중 교육하고 있다.

또한 정기적으로 실전모의고사를 진행해 실전감각을 향상시키고 있다.

체력시험을 위해 교내에 마련되어 있는 체력단련실에서 경찰 체력시험 5종목을 대비하고 있으며, 면접시험을 위해서는 조를 이뤄 모의면접을 실시한 후 교수진들의 피드백을 통해 면접 실력을 향상시키고 있다.

뿐만 아니라 경찰시험 가산점 취득을 위한 교내에서 자격증 특강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서현전 경찰행정전공 학생들은 교내 수업 및 10회 무도 특강을 통해 무도 단증 2급, 경비지도사 자격증을 취득이 가능하며 총 가산점 5점을 확보할 수 있다.

그리고 정기적으로 중앙경찰학교, 지구대, 경찰서 등에서 현장실습을 진행해 학생들의 실무역량을 강화하고 직업 및 직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있다.

그 결과,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실제 전국 2년제 대학, 전문학교 중에서 매년 경찰공무원 합격자를 배출을 자랑하고 있다.

이 학교 관계자는 “우수한 교수진들의 지도하에 본교 학생들은 보다 원활히 경찰공무원 시험에 합격하고 있다. 앞으로도 더욱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통해 학생들의 희망진로를 적극 지원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경찰행정학과 과정을 포함해 호텔조리학과 과정,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전 과정에서 2020학년도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모집요강 및 취업현황, 장학혜택, 원서접수 등은 이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