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변화시키는 힘! 당신이 주인공입니다
세상을 변화시키는 힘! 당신이 주인공입니다

- 서대문구 내 자원봉사캠프와 자원봉사단체, 서울시 자원봉사 유공 표창 받아  

[일요서울ㅣ이지현 기자] 서대문구는 관내 활동하는 자원봉사자와 자원봉사단체가 ‘2019 서울시 자원봉사 유공자’로 선정돼 최근 서울시청 다목적실에서 표창을 받았다고 11일 밝혔다.  

그 주인공은 ▲박지경 남가좌1동 자원봉사캠프장 ▲어울림봉사단(대표 이인숙) ▲서대문 해뜨는집(단장 배용주)이다.

박지경 캠프장은 다양한 캠프 활동을 위해 신규 프로그램 및 캠프 상담가를 발굴·지원하는 등 지역사회 내 자원봉사 활성화에 적극 기여한 공적을 인정받았다.

‘어울림 봉사단’은 2011년 발족해 9년 동안 매월 홍제천 환경 정화활동을 펼치고 매년 4월 식목 활동, 11월 연탄봉사, 12월 구세군 봉사활동을 지속해 지역사회와 유대관계를 강화해 온 점이 호평을 받았다.  

‘서대문 해뜨는집’은 열악한 주거환경에 놓인 저소득 홀몸노인과 장애인 세대를 위해 지난 15년 동안 꾸준한 집수리 봉사활동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문석진 서대문구청장은 “이번 수상자를 포함해 이웃을 생각하고 배려하는 마음으로 지역사회에서 따뜻한 변화를 만들어 내고 계시는 많은 분들께 감사드리며 새해에도 행복한 서대문구를 위한 활약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