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l 대구 김을규 기자] 대구 수성구청(구청장 김대권)은 지난 11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양균열) 주관으로 「2019 수성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과공유회」를 실시했다.

‘행복수성, 이웃과 함께! 우리가 함께!’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성과공유회는 2019년 한 해 동안 주민들의 복지참여를 통해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해소, 마을특화사업 발굴을 위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추진해온 다양한 사업을 공유하고 서로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올해는 특화사업 경진대회를 통해 선정된 우수 동협의체(행복상-범물1동, 나눔상-고산2동, 배려상-지산1동)에 대한 시상과 사례발표를 통해 성과를 나누고, 1년간의 사업을 정리하는 「수성구 행복나눔 이야기」 성과공유집을 배포했다.

또한, 협의체 운영에 대한 서로간의 애로를 공감하며 내년에도 이웃이 이웃을 살피는 의미 있는 일에 지속적으로 동참할 것을 다짐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협의체 위원들이 공공복지 영역에서 해결할 수 없는 마을 곳곳의 빈자리를 촘촘하게 연결해주는 중요한 역할을 해줘 감사하다”며, “모두가 함께 웃을 수 있고 매순간 행복한 복지공동체가 될 수 있도록 2020년에도 다함께 힘을 모아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