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의 신세계·이마트 등기이사 사퇴가 결정됐다 <사진자료 = 뉴시스>
[뉴시스]

[일요서울 ㅣ이범희 기자] 정용진 신세계 부회자의 통큰 지원이 화제다.

12일 방송된 SBS ‘맛남의 광장’에서 백종원과 출연진들은 강원도 감자 농가에서 버려지는 ‘못난이 감자’ 판매를 위해 노력했다.
 
백종원은 한 농가에서 나온 폐품 감자가 30톤이나 되는 것에 안타까워했다. 이후 그는 “마트에서 사면 되겠다”면서 누군가에게 전화를 걸었다.
 
백종원은 ‘맛남의 광장’ 프로그램 취지를 설명한 뒤 “강원도 감자 농가가 있는데 못난이 감자라고 해서 상품성이 떨어지는 것들이 있다. 휴게소에서 음식을 만들어 팔기에는 양이 너무 많다. 30톤 정도인데 억지 부탁이긴 하지만 좀 사주면 안 되겠냐”고 물었다.
 
고민하는 남성에게 백종원은 “키다리 아저씨처럼 좀 도와달라”고 부탁했고 해당 남성은 “그러면 힘을 써보겠다, 어떻게 고객들한테 잘 알려서 제 값 받고 팔 수 있게끔 해보겠다. 안 팔리면 제가 다 먹죠. 제가 다 먹겠습니다”라고 화답했다.
 
함께 출연한 양세형은 백종원과 통화한 인물을 확인하고는 “누구(군)지 봤다. 여기 감자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감자를 다 팔려는 거 아니냐”면서 “매주 다니면서 이분에게 사달라고 하면 되겠다”라고 너스레를 떨었다.
 
이후 방송에서는 이마트 배송차량이 못난이 감자를 운반하고 마트에서 강원도 특산품인 양미리와 감자를 판매하는 장면이 그려졌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