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정현장평가단 평가결과 85점 이상으로 우수 해당
설문, 탐방, 의견수렴 등 과정 거쳐
최대호 안양시장, "오로지 시민만을 바라보며 스마트 행복도시를 만드는데 매진하겠다"

[일요서울|안양 강의석 기자] 민선7기 안양시정이 순항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안양시는 지난 한 달여 동안 진행된 시정현장평가단의 시장 공약이행도와 시정운영만족도 평가에서 모두 우수한 87점과 86.2점을 얻었다고 16일 밝혔다. 시정현장평가단 자체규정은 85∼94점을 우수로 정해놓고 있다.

일반시민 60명으로 구성된 시정현장평가단은 매년 상·하반기 시민을 대상으로 시정전반을 평가하는 일을 수행한다.

시정현장평가단은 공약실천계획, 예산확보 및 집행, 사업추진과 목표달성, 시민과의 소통, 만족도 등의 항목을 중심으로 현장방문과 주민의견 수렴을 거쳐 공약이행도를 검증했다.
 그 결과 87점으로 우수등급을 받아 공약사업이 대체적으로 원만히 추진되고 있는 것으로 평가됐다.

시정운영만족도도 상반기 조사 당시 85.1점보다 1.1이 높은 평균 86.2점을 얻으며, 우수함을 인정받았다.

복지, 교통, 환경, 지역경제, 민원처리 등 5개 분야에서 진행된 만족도 평가는 시민 1천100명 대상 설문조사를 벌이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5개 분야 중에서도 복지분야가 86.8점이고 민원처리는 87.9점으로 각각 평균점수를 윗돌아 시가 특히 잘하는 분야로 조사됐다.

시 관계자는 시민이 시민을 상대로 직접 정책전반을 평가한 만큼, 공정성과 객관성을 확보하는데 주력했다고 전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시민의 눈높이에서 평가하고자 노력했다.”며, "결과에 안주하지 않고 오로지 시민만을 바라보며 스마트 행복도시를 만드는데 매진하겠다"고 힘주어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