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학생들의 취업 희망 1순위인 ‘호텔 취업’을 위해 전문 호텔 셰프 양성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는 한 서울권 전문학교가 주목받고 있다.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2년제호텔조리학과·호텔조리학과 과정(호텔조리전공 호텔조리/관광전문학사)은 차세대 영셰프를 양성하기 위해 전문 호텔조리 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요리전문학교다. 특히 이 학교는 호텔 취업에 특화된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학생들의 취업경쟁력 강화에 집중하고 있다.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는 학생들의 실무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실습 중심의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교내에 조리 실습실 및 실습 도구들을 완비해놓아 학생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실습활동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에드워드 권 및 최현석 등의 스타 셰프진들이 필드 노하우가 담긴 현장형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그리고 한식·일식·중식·양식분야의 최고 전문 기능장 교수진들이 세분화된 전문 조리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학생들은 우수한 교수진들의 실무수업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현장 중심의 실무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더 나아가 학생들은 교내에서 강화한 실무역량을 바탕으로 ‘특급호텔 인턴십’을 진행하고 있다. 이 학교는 약 300여 개의 특급호텔, 외식업체, 프랜차이즈 등과 MOU를 체결해 학생들에게 폭넓은 현장실습·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학생들은 졸업 전 호텔 현장에서 예비 셰프로 활동을 하며 직업 및 직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있다. 실제 서현전 호텔조리전공 학생들은 하얏트호텔, 힐튼호텔, 신라호텔, 리츠호텔, 인터콘티넨탈호텔 등에서 인턴십 활동을 진행한 바 있다.

세분화된 전문성을 갖춘 호텔 셰프를 양성하기 위해 자격증 취득과정도 적극 운영 중이다. 서현전은 교내에서 조리기능사(한식, 양식, 일식, 중식, 복어), 조리기능장, 식품산업기사, 외식경영관리사 등의 조리 관련 실무자격증 취득을 위한 무료 자격증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별도로 시간 및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자격증 취득을 통해 취업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다.

타 호텔조리학과대학교와 차별화된 호텔 셰프 육성 커리큘럼을 운영 중인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실제 특급호텔, 외식업체, 5성급 리조트 등 조리 관련 분야에 취업자를 대거 배출해 97%의 취업률을 기록한 바 있다.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2년제호텔조리학과·호텔조리학과 과정을 포함해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유아교육과 과정, 경찰행정학과 과정, 드론학과 과정 등 전 과정에서 2020학년도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모집요강 및 취업현황, 장학혜택, 원서접수 등은 이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