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튼튼’ 장학금으로 명명…우수 인재 양성에 도움

[일요서울|전주 고봉석 기자] 사단법인 전주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황의옥)가 한국건강관리협회 전북지부(본부장 배기웅)로 부터 지역의 우수청소년들을 위한 장학금 100만원을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하여 기탁받았다고 17일 밝혔다.

이 장학금은 지역의 청소년들이 지역에 필요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우수학생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육체적 건강뿐 아니라 정신적 건강도 튼튼하게 성장하도록 바램을 담아 ‘건강! 튼튼! 장학금’으로 이름이 붙여졌다.

한국건강관리협회 전북지부는 지난 2013년부터 전주시자원봉사센터와 지역사회 자원봉사와 나눔문화 확산의 업무협약이후, 지역인재들을 위한 장학금 기탁, 독거어르신들을 위한 이불나눔, 영아원 방문 무료 건강검진 등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건협사랑어머니봉사단과 함께 사회복지주거시설 김장김치 담그기 봉사활동, 군경묘지, 건지산 등 공공시설 환경정화 활동 등 정기적으로 꾸준하게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배기웅 한국건강관리협회 전북지부 본부장은 “한국건강간리협회 전북지부 임직원들은 국민들의 건강을 지켜나갈 뿐 아니라 우리와 함께하는 지역사회도 아프지 않도록 꾸준하게 봉사활동과 나눔을 실천해 나갈 것이다” 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