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K4리그에 참가해 새로운 돌풍을 불러일으킬지 관심 집중

[일요서울|인천 조동옥 기자] 인천 남동구가 전국 자치구 최초로 구민축구단을 창단했다. 18일 남동구에 따르면 최근 대한축구협회로부터 남동구민축구단 창단을 최종 승인받았다. 이에 따라 남동구를 연고지로 둔‘남동구민축구단’이 2020년 K4리그에 참가해 새로운 돌풍을 불러일으킬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구는 성인축구팀이 없어 축구 유망주들이 꿈을 이어갈 수 없다는 지역 축구인들의 의견을 반영해 ㈜인천남동구민축구단과 손잡고 그동안 축구단 창단을 준비해 왔다. 구와 ㈜인천남동구민축구단은 축구단 창단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2020년 K4리그 참가를 목표로 지난 9월 대한축구협회에 창단 신청서를 제출했다. 이에 따라 대한축구협회는 지난달 서류심사 및 현장실사를 마치고 최근 2020년 K4리그 참가를 최종 승인했다. 

축구단은 성남일화에서 선수로 활동했고 인천유나이티드 코치를 역임한 김정재 감독을 포함한 코칭스태프를 지난 11월 꾸렸다. 또 지난 11월 18일부터 12월 4일까지 선수단 공개모집을 실시, 총 263명의 선수들이 신청해 지역 축구인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접수된 지원자를 대상으로 서류심사 및 공개테스트를 거쳐 1차로 38명의 선수를 선발했다.

 축구단은 선수단 구성을 최종 완료하는 대로 내년 1월 전지훈련을 통해 경기력을 끌어올리고, 내년 3월부터는 K4리그에 참여해 남동구의 위상을 드높여 나갈 방침이다. 이강호 남동구청장은 “패기와 열정이 넘치는 축구 유망주들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축구단이 창단된 만큼, 축구를 통해 남동구의 위상을 높여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축구협회가 주관하는 K4리그는 기존 실업축구 내셔널리그인 N리그, K3 상위리그(어드밴스) 및 하위리그(베이직)을 통합해 새롭게 재편된 K3·K4 통합리그의 하나로 2020년 3월부터 본격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