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2월 16일 ~ 12월 22일

               

매를 쫒다 범을 만난 상으로 다툼 소송 송사가 따른다. 소송 사건 휩쓸리기 쉬운 운이니 이런 점 유 의하고 항상 겸손과 양보로 상대방과 대립을 피하는 것이 상책이다. 뒤에서 앞선 사람의 뒤를 따라 조 심하면 길하다. 이기적인 생각이나 독선은 행운을 반감시키니 주의하라. 조급히 서두르거나 큰 것에만 신경을 쓰면 운기가 막힌다. 작은 이익이나마 착실히 절약하여 한데 모으면 뜻하지 않던 결실이 된다.
길일 : 18, 21 흉일 : 16, 22
주초에는 곤고하나 주말에 풀린다. 이보전진을 위한 일시 후퇴는 전진을 위한 준비다. 지혜와 슬기 로 준비가 필요한 수다. 마음의 안정이 안 되고 일에 혼돈이 있다. 체면이나 형식에 구애됨이 없이 휴 식을 취하면서 기력을 회복하라. 공연한 일로 돌아다니는 통에 돈만 쓰게 된다. 주변의 부질없는 사림 으로 이익도 없고 시간만 낭비할 수. 시간과 돈 모두 극도의 긴축책이 내일을 위한 길이다.
길일 : 17, 22 흉일: 20, 21
만사 사기를 잃거나 부담이 과중하고 마찰이 일어나기 쉬운 수다. 나를 거부하고 나도 남을 거부하 는 형편이니 이것이 문제다. 의사가 통하지 않을 때니 밝은 분위기로 사람을 대하면 액운도 물리칠 수 있다. 순종해야 집안이 화합하는 때다. 가정 일에 관심을 가지고 신경을 써야 할 수다. 경제 문제로 가 정의 불화가 보인다. 자만과 오만을 버리고 겸허하게 처신하면 별 탈 없다.
길일 : 16, 20 흉일 : 18, 22
주위의 환경이 잘 정돈된 속에서 새로운 방면으로 진출하는 수다. 혼자보다는 남의 힘을 얻어 남과 더불어 새길을 개척할 운세로 자신을 이롭게 하면 즐겁게 할 수니 적극 임하라. 어려움이 걷히고 행운 이 올 징조가 보이니 자기 욕심을 챙기기보다는 남에게 베푸는 아량과 인정이 필요한 때다. 이제껏 어 려움을 겪은 사람은 횡재수가 보이니 청순함을 잃지 말라.
길일 : 16, 21 흉일 : 19
성신이 도우니 정성을 다해야 할 수. 위아래가 서로 화합하여 능히 큰일을 도모한다. 순리대로 임하 라는 암시도 있으니 억지를 부리지 않는 것이 좋다. 성운의 수로 손윗 사람이나 선배가 이끌어 줌으로 써 사업은 예상외로 성과가 기대되는 운이다. 가정적으로도 화기가 넘치고 즐거운 때이나 겉보다 내 실이 부족한 때니 매사 신중하게 차근차근 나무 심듯 하라.
길일 : 17, 18 흉일 : 16
만난다는 상으로 장애가 많아 일이 순조롭지 않은 때니 만사 자기 분수와 위치를 고려하지 않으면 안된다 방심이 남에게 피해를 줄수있기 때문이다. 여성은 남성의 호의도 조심해야 하는 때다. 별안간 마주친다 하니 좋은 일이 아니면 놀랄 일이 있다. 그러나 갑작스러운 일은 항상 불길하다. 사기, 재난, 충돌 등 우환이 닥칠 수도 있으니 항상 돌다리를 두드리는 자세로 임하라.
길일 : 18, 21 흉일 : 16, 19
어두운 밤길에 등불을 얻은 상으로 귀인을 만나 성취하는 수다. 관직에있는 사람도 승진하는 수며 사업가도 모든 조건이 순조로운 한 주다. 협동하는 일이나 공동사업체는 발전할 수 있는 일이 있다. 귀 인이나 협력자를 만나는 때니 처세에 조심하라. 안정감과 충실감이 넘치는 상태이다. 행운이 따르는 운수로 남과 더불어 이로움이 있다. 그러나 이기적인 생각이나 독선은 행운을 반감시키니 주의하라.
길일 : 18 흉일 : 16, 17, 18
남의 힘을 빌려 새롭게 나아간다. 주위의 환경이 잘 정돈된 속에서 새로운 방면으로 진출하는 수다. 혼자보다는 남의 힘을 얻어 상대와 더불어 새로운 길을 개척할 운수다. 자신을 이롭게 하면서 남도 즐 겁게 할 수니 적극 임하라. 어려움이 걷히고 행운이 올 징조가 보이니 자기 욕심을 챙기기보다는 남에 게 베푸는 아량과 인정이 필요한 수다. 뒷수습은 잘 되나 놀랄 일이 있다. 문서 인장 조심.
길일 : 16, 20, 21, 흉일 : 17, 18, 19
자신을 알고 분수를 알아 옛것을 지키면 편하다. 있는 그대로 현상유지에 힘쓰며 하던 일을 열심히 하는 것이 최선의 방책이다. 사사로운 물건이 집에 들어오니 오귀가 가득하여 집안과 주변이 시끄러 울 수도 있으니 조심하라. 친척 간에 돌보아줄 수고스러운 일도 있겠다. 교섭이나 거래는 서로 망설이 다 결정 짓지 못하니 현상유지가 최선이다. 학문 연구나 종교 계통에 종사하는 사람은 발전할 운이다.
길일 : 17, 21 흉일 : 16, 19
앞서지 말고 뒤에서 앞선 사람의 뒤를 따라 조심하면 길하다. 호랑이 꼬리를 밟는 격으로 놀랄 일이 있다. 뒷수습은 잘 되겠지만 깜짝 놀랄 일이 있으나 전화위복이니 신중히 대처하라. 사업은 실력에 맞는 일이 탈이 없다. 이보전진을 위한 일시 후퇴는 전진을 위한 준비다. 지혜와 슬기로 대처하라. 마 음의 안정이 안 되고 일에 혼돈이 있다. 체면이나 형식에 구애됨이 없이 휴식을 취하면서 기력을 회복 하라.
길일 : 18, 22 흉일 : 19, 20
잉어가 용문에 오른 격으로 이익도 있고 많은 사람들이 모여 서로 화친하고 즐거운 수다. 사업도 신 변도 윤택하고 애정도 핑크빛이라고 하니 만사가 유익하고 즐겁기만 하다. 그러나 미래를 위한 대비 가 필요한 운수니 준비에 만전을 기하라.주색의 유혹에 빠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평소 닦아온 보 람이 있어 발전상태에 이르나 자칫 방탕성이 보이니 주색의 유혹에 빠지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
길일 : 19, 20 흉일 : 16, 22
여섯 용이 하늘을 나는 상으로 최상의 운이다. 조금도 굽힐 줄 모르는 억센 힘을 가지고 있다. 기고 만장하면 태강 즉절하는 상이니 매사에 절제가 필요하다. 운이 강하니 한편으로는 조심해야 한다. 태 양이 높이 떠 있으면 언젠가 떨어질 때가 있는 법. 겸손하면 만사형통하리라. 항상 자기의 분수와 위 치를 고려하지 않으면 안 된다. 사업이나 경영에 확장은 금물이 현재 상황을 유지하고 지켜가는 것이 최상이다.
길일 : 17, 20 흉일 : 19, 22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