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샘추위가 찾아온 1일 오후 서울 중구 일대의 의류 매장 앞에서 패딩을 입은 시민들이 봄 옷을 살펴보고 있다. 기상청은 2일도 일부 지역의 아침기온이 영하를 기록하는 등 꽃샘추위가 이어질 것이라고 밝혔다. [뉴시스]
[뉴시스]

 

[일요서울] 금요일인 오늘(20일)은 아침 기온이 영하권을 기록하는 곳이 많겠다. 충청남도와 충청북도 남부, 전라북도에는 눈이나 비가 내리겠다.

20일 기상청은 “오늘은 기온이 영하권을 기록하는 곳이 많아 출근길 날씨가 춥겠다”고 예보했다.

예상 강수량 및 적설량은 경기 남부 서해안과 충남, 충북남부, 전북, 서해 5도에서 5㎜ 미만이다. 울릉도와 독도는 5~20㎜ 수준이 예상된다.

주요 지역별 아침 최저 기온은 서울 -3도, 인천 -5도, 수원 -5도, 춘천 -6도, 강릉 0도, 청주 -1도, 대전 -2도, 전주 0도, 광주 -2도, 대구 -3도, 부산 -1도, 제주 5도다.

낮 최고 기온은 서울 3도, 인천 2도, 수원 3도, 춘천 3도, 강릉 8도, 청주 4도, 대전 5도, 전주 5도, 광주 7도, 대구 7도, 부산 10도, 제주 12도로 전망된다.

경기 남부 서해안과 충청도, 전북에는 눈이 쌓여 어는 도로가 있겠다. ‘블랙 아이스’ 등 교통안전에 유의가 필요하겠다.

동해 먼 바다는 바람이 35~60km/h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도 2.0~4.0m로 매우 높게 일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원활한 대기 확산으로 전 권역에서 ‘좋음’~‘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