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의 KT 특혜 채용 개입 혐의를 받고 있는 김성태 자유한국당 의원이 20일 서울 양천구 서울남부지방법원에서 열린 4차 공판에 출석하며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뉴시스]
딸의 KT 특혜 채용 개입 혐의를 받고 있는 김성태 자유한국당 의원이 지난 20일 서울 양천구 서울남부지방법원에서 열린 4차 공판에 출석하며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뉴시스]

[일요서울] 자녀 KT 특혜채용 개입 혐의에 대해 실형을 구형받은 김성태 자유한국당 의원이 21일 이와 관련해 입을 열었다.

김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어제 검찰은 내게 징역 4년이라는 정치적 구형을 했다”며 “이 사건이 김성태에 대한 정치적 보복 목적에서 시작된 무리한 기소이기에 무죄를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검찰은 의혹 제기 이후 1년 만에 김 의원에게 중형을 구형했다.

그는 “드루킹 특검에 대한 정치보복 목적으로 시작된 검찰의 이른바 ‘KT 부정채용 의혹’ 수사가 시작된 지도 어느덧 1년이 다돼간다”면서 “하지만 이 정부에서 임명한 문무일 전 검찰총장조차 ‘거리가 안 되는데 (검찰이) 고집 피운다’고 탄식한 바 있고 법조계에서도 ‘무리한 기소’라는 판단이 대다수인 것이 바로 이 사건의 실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검찰은 그동안 8차례에 걸친 공판과정에 구체적인 아무런 증거도 제시하지 못한 채 핵심증인의 진술에만 의존해 왔다”며 “하지만 이력서를 건네받았다는 정황이나 저녁식사를 함께 했다는 이 핵심증인의 진술마저 카드사용 내역 등이 밝혀지며 재판과정을 거치면 거칠수록 오히려 뚜렷한 허위사실로 밝혀지고 말았다”고 검찰을 향해 비판했다.

김 의원은 “이제 내년 1월17일이면 재판부의 현명한 판단이 내려질 것”이라며 “비록 하루하루 어려운 시간을 보내고는 있지만, 흔들림 없이 지역발전을 위해 노력하며 문재인 정부의 폭정에 맞서 싸우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앞서 검찰은 지난 20일 서울남부지법 형사합의13부(부장판사 신혁재) 심리로 김 의원과 이석채 KT 전 회장에 대한 결심공판을 열었다. 두 사람은 각각 뇌물수수와 뇌물공여 혐의를 지닌다. 이 재판에서 검찰은 김 의원에게 징역 4년, 이 전 회장에게 징역 2년을 내려달라고 재판부에 요청했다. <뉴시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