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지방경찰청 전경
전남지방경찰청 전경

[일요서울ㅣ무안 조광태 기자] 전남지방경찰청(청장 김남현)은 도민이 안전하고 평온한 연말연시를 보낼 수 있도록 오는23부터 ’2020년 1월 3일까지 12일간 「연말연시 특별치안활동」을 전개한다.

이번 특별 치안 활동 기간에는 취약지역 중심의 가시적 범죄예방활동과 체감안전에 큰 영향을 미치는 주요범죄 대응을 강화한다

이를 위해, 지역경찰,형사,상설중대 등 가용경력을 최대한 동원하여 유흥가와 금융기관 및 야간 1인근무 업소주변 등 범죄예방진단을 실시하고 취약지역 시간대에 대한 가시적인 순찰활동을 통해 범죄예방활동을 강화한다.

특히, 도민 체감안전을 좌우하는 갈취, 조폭, 주취폭력, 및 데이트 "응급실폭력" 등 생활주변 악성폭력에 대해 엄정 대응하고, 연말 회식 등을 계기로 한 음주운전 성범죄에 대한 대응 수위를 높일 예정이며, 마약사범과 외국인 밀집지역 내 불법행위에 대해서도 단속을 실시한다.

아울러 경찰은 따뜻한 경찰활동을 통해 건강한 공동체 회복에도 기여할 예정이다.

범죄 피해자들을 위해 피해품 회수와 피해자 신변보호 등을 통해 일상 복귀를 지원하고, 초범이나 경미사범에 한해서는 피해정도, 피의자 연령, 범행경위 등을 모두 고려해 즉결심판을 적극 청구할 예정이다. 특히 빈곤으로 인한 생계형 경미 절도범 등은 지방자치단체 등과 협의해 각종 사회보장제도를 연계할 예정이다.

김남현 전남지방경찰청장은 역량을 총동원해 강ㆍ절도 등 민생침해 범죄를 예방하는 한편, “도민에게 믿음 주고, 사회적 약자가 보호받는 따뜻한 경찰 활동을 통해 도민들이 평온한 연말연시를 보낼 수 있도록 더욱 안전한 전남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