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3일 꽃동네대학교에서 상호협력 업무협약 체결, 대학 내 태양광설비 설치를 위한 기술자문 지원

[일요서울ㅣ창원 이형균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산하 전기전문 정부출연연구기관인 한국전기연구원(원장 최규하)이 꽃동네대학교(총장 황선대)와 연구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23일 양 기관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충북 청주시에 소재한 꽃동네대학교 지혜관에서 열렸다.

한국전기연구원이 꽃동네대학교와 연구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한국전기연구원 제공
한국전기연구원이 꽃동네대학교와 연구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한국전기연구원 제공

한국전기연구원(이하 KERI)은 이번 협약을 통해 꽃동네대학교가 추진하는 친환경 ‘에코 캠퍼스’ 구축 사업을 위한 지원에 나선다. 해당 사업은 지난해 꽃동네대학교 개교 20주년 기념식에서 황선대 총장이 발표한 4대 비전 중 하나로, 신재생에너지 발전을 통한 자연 친화적 대학 환경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꽃동네대학교는 올해 3월, 대학 내 5개 건물에 태양광 모듈 설치를 완료하고 태양광발전소 개소식을 가지는 등 적극적으로 업무를 추진하고 있으며, 사업의 확대를 위해 국내유일 전기전문 연구기관인 KERI와 손을 잡게 됐다.

KERI 최규하 원장은 “급격한 산업발전으로 심각해진 지구환경 개선을 위해 전기기술 분야 전문가들이 큰 역할을 해야 한다는 ‘파워 클리닉스(Power Cleanics)’라는 용어를 만들어 제안하고 있다”고 밝히며 “꽃동네대학교가 자연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대학이 될 수 있도록 연구원에서 아낌없는 지원을 약속하겠다”고 전했다.

KERI는 국내 최고 수준의 전문가들을 활용해 태양광 등 각종 신재생에너지 설비의 설계부터 구축까지의 다양한 기술 자문을 통해 꽃동네대학교가 추진하는 ‘에코 캠퍼스’ 구축 달성에 큰 힘을 보탠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