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2019 정시 원서접수를 앞두고 있는 현재, 셰프를 꿈꾸는 학생들이 ‘호텔 현장실습’을 진행하는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의 호텔조리학과 과정(호텔조리전공 호텔조리/관광전문학사)을 주목하고 있다.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는 전문 셰프를 양성하기 위해 실무 중심의 수업을 운영하고 있는 요리전문학교다. 타 호텔조리학과 대학교와 달리 재학생들의 취업 희망 1순위인 호텔 셰프 취업을 위해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

서현전 호텔조리전공은 우수한 교수진들이 학생들의 조리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각 분야(한식, 양식, 중식, 일식) 최고의 조리기능장, 스타셰프 에드워드 권과 최현석 교수가 학생들을 1:1로 지도하며 전문적인 호텔조리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세분화된 조리교육은 물론 시크릿 레시피, 현장 노하우를 전수하는 필드 친화적인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교내에서 셰프 역량을 함양한 학생들은 졸업 전 특급호텔에서 현장실습을 하는 기회를 갖는다. 서현전은 특급호텔, 프랜차이즈, 레스토랑 등 여러 기업과 MOU를 체결했으며, 학생들은 협약 조리기업에서 예비 셰프로 활동을 하며 자신의 능력을 발휘하고 있다.

실제 호텔조리전공의 학생들은 그랜드 하얏트 호텔, 신라호텔, 롯데호텔 등 여러 특급호텔에서 현장실습을 진행한 바 있으며, 이를 통해 실무역량과 현장감각을 강화하고 있다. 또한 셰프라는 직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자신의 실력을 업그레이드하는 시간을 갖는다.

더 나아가 서현전은 학생들이 경쟁력과 전문성을 갖춘 셰프로 성장할 수 있도록 실무 자격증 취득을 돕고 있다. 방학 및 학기 중 교내에서 자격증 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학생들은 조리기능사(한식, 양식, 일식, 중식, 복어), 조리기능장, 식품산업기사, 외식경영관리사 등 여러 조리 자격증을 졸업 전 취득할 수 있다.

이 학교 관계자는 “본교는 학생들이 특급 호텔, 프랜차이즈, 레스토랑 등으로 원활히 취업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하고 전문적인 교육과정을 실시하고 있다"라며 "그 결과, 서현전 호텔조리전공은 특급호텔, 외식업체, 5성급 리조트, 해외 레스토랑 등 조리 관련 분야에 취업자를 대거 배출해 약 97%의 취업률을 발표하였다. 앞으로도 본교는 미래 외식산업을 이끌 차세대 영 셰프을 목표로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진행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호텔조리학과 과정을 포함해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경찰행정학과 과정, 드론학과 과정, 유아교육과 과정 등 전 과정에서 2020학년도 신·편입생을 100% 면접전형으로 모집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