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l 대구 김을규 기자] 바른미래당 대구광역시당은 중앙당에서 제184차 최고위원회의를 열어 신임 대구광역시당위원장 직무대행에 사공정규 전 최고위원을 임명했다고 30일 밝혔다.

사공정규 신임 시당위원장은 대구 출생으로 2014년 안철수 의원의 새정치추진위원회의 비정치인 전문가 인재영입 1호인 8인 추진위원 가운데 한 명으로 정계에 입문했다.

그는 2017년 대선 당시 국민의당 중앙당 최고위원을 맡았으며, 국민의당 전국시도당위원장협의회 초대 회장, 국민의당 대구광역시당 초대, 2대 시당위원장, 바른미래당 대구광역시당 초대 공동 시당위원장을 역임했다.

또한 사공 신임 시당위원장은 의학박사, 정신건강의학과전문의이다.

현재 동국의대 정신건강의학과 교수, 동국대학교 심신의학연구소장, (사)대한민국힐링문화진흥원 이사장, (사)한국자살예방협회 정책위원장으로 재임 중이며, 하버드의대 우울증 임상연구원과 방문교수, 보건복지부 한국우울형표준진단평가지침개발연구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했다.

그는 학교폭력 예방과 행복한 학교 문화조성, 생명존중과 자살예방, 아동학대 예방, 사회갈등치유, 정신장애인 인권운동 및 재활 등의 분야에서 20년 이상 사회공헌활동을 하고 있는 정신의학자로서, 시대적 소명과 사회적 책무를 다하는 봉사자이기도하다. 또한, 바쁜 와중에서도 작가, 칼럼니스트, 힐링강연가로 활동하고 있다.

사공 신임 시당위원장은 “오늘부터 바른미래당 대구광역시당은 오직 대구시민만을 바라보고 오로지 대구시민 편에 서는 대구시민정당임을 선포한다. 저는 대구에서 태어나 대구에서 자랐다. 사랑하는 대구시민의 답답한 마음을 잘 알고 있다. 존경하는 대구시민의 자괴감을 잘 알고 있다. 대구 시민을 후련하게 해주는 힐링과 행복의 정치를 펼치겠다."고 피력했다.

이어 "편법으로 가득찬 불공정한 갑질의 정치가 아니라 시민이 공감하는 상식이 통하는 정치, 생계형 직업 정치인들의 정치인 이익 정치가 아니라 정의롭고 따뜻한 시민 이익의 정치, 중앙중심, 구태 정치인 중심이 아니라 새로운 지역 인물, 여성, 청년, 현장 생활인들이 참여하는 시민 중심 정치로 대구 정치의 영광을 재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