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2월 30일 ~ 2020년 1월 5일

                

고민 속에 파묻혀 있는 상으로 경거망동을 삼가야 하는 數이다. 스승의 가르침을 받듯 선배나 손 윗사람의 의견을 수렴해야 하는 數이다. 실력 있는 사람과 힘을 합해서 나가면 방침이 서고 풀려 나 가는 운수다. 결코 나쁜 운은 아니다. 뚜렷한 전망이나 계획이 서지 않는 것은 일에 대한 승산이 희 미하다는 것이다. 앞으로 나아가기보다는 한 걸음 양보하는 미덕이 오히려 유리하다.
길일 : 30, 02 흉일 : 04, 05
윗사람에게 도움을 받고 아랫사람에게 도움을 주어야 되는 수다. 괜한 자존심에 체면을 차리려다 손해 볼 수다. 자신이 할 수 없는 일은 “못한다”고 말하는 용기가 필요하다. 부득이 어기고 일을 진 행하면 손해가 너무 크다. 시간 낭비하고, 돈 쓰고, 그러면서도 인심을 잃고 참 힘겨운 한 주다. 이런 때는 처신을 조심하는 수밖에… 공연히 나서서 허튼소리 하지 말라.
길일 : 03 흉일 : 02, 04, 05
매너리즘에 빠져 하던 일도 하기 힘든 상태다. 사람을 만나기도 싫고, 이상한 게으름이 발동할 시 기니 정신 차리고 주변을 밝게 하도록 노력하라. 밝은 옷을 입고, 사람들을 대할 때도 밝은 미소를 잃지 말도록 하라. 이동 수가 있어 여행, 원행, 출행이 잦은 수. 특히 운수업, 관광업, 방송언론에 종 사 하는 사람들은 유난히 바쁜 한 주가 된다. 외국에 나갈 일도 생기고 교제도 많아진다.
길일 : 04, 05 흉일: 30, 03
윗니와 아랫니가 잘 맞아야 잘 씹어 삼킬 수 있듯 혼자보다는 남의 힘을 얻어 남과 더불어 새로운 길 을 개척할 운세니 자신을 이롭게 하면서 남을 즐겁게 할 수다. 주위의 환경이 잘 정돈된 속에서 귀인의 힘을 얻어 새로운 방면으로 진출하는 때다. 입은 병의 근본이고 화를 미치기도 하니 각별히 말조심이 필요하다. 너무 운이 강하니 반면 조심을 요구하는 때다. 겸손하고 정직한 이는 더 이상 좋은 운이 없다. 건강·사업이 성업을 이룬다.
길일 : 02, 05 흉일 : 03, 04
뜻하지 않는 곳에서 별안간 마주친다 하니 뜻하지 않은 성사나 희망이 이루어지는 수다. 악을 멀 리하고 선을 행하라. 구설·시비가 보이니 말을 조심하지 않으면 손재수가 보인다. 무사태평한 것 같 으나 내심 고민이 있으니 스스로 할 일이 무엇인지 깨우쳐 분수에 맞는 생활에 매진하라. 사심 없이 주어진 일에 정진하면 작은 것으로 큰 것을 만드는 좋은 결실이 있다.
길일 : 30, 02 흉일 : 04, 05
만나기는 만나나 좋은 일보다는 돌발적인 일을 만나니 교통사고나 사기, 도적을 주의하라. 방심하 면 피해를 본다. 기분이 들뜨고 작은 일에도 마음이 흔들리는 때. 마음을 비우고 안정이 필요하니 결 정적인 일은 잠시 보류하라. 이익과 욕심에 눈이 어두우면 큰 봉변을 당하고 뒷수습을 위해 시간과 금전을 낭비할 수니 매사 신중하라. 항상 대의와 대도를 가지고 처신하라. 대인 관계에서 왕고집은 망조다. 정성 다해 사람과 화친하라.
길일 : 30, 04 흉일 : 01, 02
사사로운 물건이 집에 들어오니 오귀가 침범해 집안과 주변이 시끄러우니 조심하라. 분수를 알아 옛것을 지키면 편하다. 있는 그대로 현상유지에 힘쓰며 하던 일을 열심히 하는 것이 최선의 방책이 다. 융통성을 가지고 올바르게 처신하면 길하다. 학문 연구나 종교계통에 종사하는 사람은 발전할 운이다. 너그러운 마음으로 신중함을 기하고 기다리면 좋은 일이 생긴다. 매사 차분하면 만사형통.
길일 : 31, 04, 05 흉일 : 30, 03
당장은 어려워도 주중에는 풀린다. 덕을 잃지 않고 바르게 처세하면 모두 따르는 운세. 재수가 풍 족하니 일을 도모하면 성취된다. 여성은 좋은 인연을 만날 수나 여성이 먼저 성급하면 좋은 기회를 잃기 쉽다. 지평선 상에 아침 해가 솟으니 활동을 개시하라. 떠오르는 태양이 차츰 열기를 더하듯 운 이 밝게 열리니 가까운 시일 내에 발탁될 수. 매사를 단번에 처리하지 말고 단계별로 처리하면 성공 한다. 소화불량, 위장장애 조심.
길일 : 01, 02, 04 흉일 : 30, 03
힘겹게 끌어오던 일이 뜻하지 않은 귀인의 출연으로 호전 기회를 맞는 운이다. 일을 함에 있어 나 서지 말고 뒤에서서 진행하는 것이 유리하다. 평소 노력하던 자세를 지켜보던 귀인이 큰 힘이 되어 성공할 수. 작은 일이든, 큰 일이든 이루어지는 좋은 시기다. 미루었던 일도 이 때 진행하면 득을 본 다. 자식 때문에 웃을 일이 여러 번 생길 수. 지나친 겸손은 자만이 될 수 있으니 명심하라.
길일 : 30, 02 흉일 : 31, 05
어디에서 무슨 일을 하든 기죽지 말고 자신감을 잃지 마라. 성실한 자세로 일하는 당신의 모습은 사람들에게 신뢰를 주게 된다. 뜻하지 않게 의사가 통하지 않는 때니 대인관계에 특별히 신경을 써 라. 가정일에 관심을 갖고 신경을 써야 할 수다. 친구 간에 해를 끼치니 흉한 일이 앞에 있다. 손해로 덕 본다고 하니 먼저 베풀고 먼저 상대를 즐겁게 함으로 자신의 덕이 빛나는 수다.
길일 : 30, 03 흉일 : 31, 01
광명이 비추어 태평세월이 온다. 이런 때는 많은 사람에게 봉사와 은덕을 베풀면 명망이 천하를 진동하리라. 사업도 바빠지고 일하는 기분을 느낄 때다. 거래나 교섭은 뜻대로 이루어지니 만족하리 라. 지위가 오르거나 승급할 때다. 인정받지 못했던 일이 등용되는 때다. 남쪽 방향에 귀인이있다. 길 신이 돕는다. 운이 밝게 열리니 가까운 시일 내에 발탁된다. 계획한 일 단숨에 처리하지 말고 단계를 거쳐 전진하면 성공한다.
길일 : 31, 04 흉일 : 30, 03
무한한 근원의 에너지가 발생한다. 기력 면에서 왕성함을 느끼는 운수. 정성을 다하여 화친하면 길하므로 공동으로 협력하여 일하면 좋다. 버릴 것은 버리고 분수에 맞는 일에 힘과 정성을 기울일 것. 산만한 생활은 정리하여 마음의 여유를 가져라. 사리사욕 앞세우면 좋은 시기를 놓치니 명심하 라. 애정은 서로 마음이 정해지지 않으니 이대로면 흐지부지될 격. 금전은 남과 교제할 때 아끼지 말 고 기분좋게 해야 행운이 된다.
길일 : 01, 05 흉일 : 31, 02, 03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