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동읍, 내외 읍민과 함께하는 희망 2020 새해 해맞이 행사 성황리 개최

[일요서울ㅣ하동 이형균 기자] 경남 하동군 하동읍은 지난 1일 오전 7시, 하동공원에서 하동읍 청년회가 주관해 경자년 새해의 무사 안녕과 지역발전을 기원하는 해맞이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 1일 오전 7시 하동공원에서 해맞이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 하동군 제공
지난 1일 오전 7시 하동공원에서 해맞이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 하동군 제공

이날 행사에는 윤상기 군수를 비롯해, 강상례 군의회 부의장, 박성곤·김혜수 의원, 최치용 하동읍장, 강영대 주민자치위원장, 강한조 이장협의회장, 서선일 청년회장, 장영숙 새마을부녀회장 등 사회단체장과 내·외 읍민 등 500여 명이 참여했다.

하동읍풍물패의 풍물 공연으로 시작된 행사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소정의 선물을 전달하는 이벤트와 한해 힘찬 출발과 읍민의 건강과 행복을 비는 소망기원문 쓰기, 쥐 인형탈 사진촬영 이벤트를 준비해 행사 참여자들에게 색다른 볼거리를 선사했다.

특히 하동읍새마을부녀회 등 5개 여성단체는 행사 참가자들에게 미리 준비한 따뜻한 차와 떡국 등 새해 음식을 나눠 해맞이 행사를 더욱 훈훈하게 했다.

서선일 청년회장은 “경자년 새해를 맞아 읍민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해맞이 행사를 준비했다”며 “2020년의 희망찬 출발을 읍민과 함께해 기쁘고 감사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