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군 발전을 위한 시책들이 올바르게 추진되고 있는지 꼼꼼히 살피고
- 군정 운영방안 제시 등 정책의회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

조철수 의장
조철수 의장

존경하는 군민여러분! 희망찬 2020년 경자년 새아침이 밝았습니다. 힘차게 떠오르는 붉은 해의 기운을 받아 새해에는 우리고장의 번영과 군민여러분 가정마다 건강과 사랑이 가득한 축복된 한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먼저 제8대 옹진군의회 개원 이래 1년 6개월 동안 열정을 품고 적극적인 의정을 펼쳐나갈 수 있도록 따뜻한 애정과 성원을 보내주신 군민여러분께 마음 깊이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돌이켜 보면 지난 한 해는 그 어느 해보다도 정치적으로나 경제적으로 많은 일들이 우리 앞에 펼쳐졌던 한 해였습니다. 태풍 링링이 우리 군 관내를 직접 강타하였고,국가경제의 저성장으로 인한 경기침체와 어획량 감소, 아프리카 돼지열병이 국내에 발생하는 등 불확실성으로 수많은 위기의식도 느꼈습니다.

그러나 위기 가운데에는 위험과 함께 기회가 공존합니다. 주민 모두가 힘을 모아 주셨기에 위기를 기회로 승화시키는 계기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 옹진군의회 의원 일동은 『군민과 함께하는 소통의정, 열린의정, 통합의정』 구현을 위해서 멈추지 않고 부지런히 달려왔습니다. 앞으로도 군민 여러분의 기대에 부응하는 성숙된 지방자치 문화를 구현하는데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또한 집행부를 상대로 옹진군 발전을 위한 시책들이 올바르게 추진되고 있는지 꼼꼼히 살피고, 군정 전반에 대한 문제점과 개선사항을 환기시켜 발전적인 군정 운영방안을 제시하는 한편 정책의회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양한 여론수렴과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강화하여 군민 여러분의 작은 소리에도 귀를 기울이는 겸허한 마음으로 군민을 위한 헌신적인 봉사와 연구하는 의원의 모습이 되고자 노력하고, 군민에게 희망을 주고 군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옹진군의회가 될 수 있도록 더욱 정진하겠습니다.

아무쪼록 대망의 경자년 새해에도 지역 공동체의 화합과 군민의 뜨거운 열정을 한데 모아서 힘차게 도약하여 옹진군의 새 역사를 창출해 나갑시다.

옹진군민 여러분! 경자년 새해 모두가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다 이루어지시고, 더 큰 꿈을 향해 도전하는 한 해가 되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