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유아교육과 과정(유아교육전공 아동가족/가정전문학사)이 현장 맞춤형 어린이집 교사를 양성하기 위해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는 실력과 인성을 고루 갖춘 어린이집 교사 양성을 목표로 실무 중심의 교육을 운영하고 있는 전문학교다. 특히 타 유아교육과 대학교와 달리 학생들의 현장 감각, 실무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실습 수업, 어린이집 현장실습, 자격증 특강 등을 실시하고 있다.

먼저 서현전 유아교육전공은 고품질의 교내 수업을 통해 학생들이 유아교사로서 갖춰야 할 이론적 지식과 실기 역량을 함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우수한 교수진들의 지도하에 다채로운 실습 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학생들은 어린이집에서 근무할 때 필요한 이론과 실무 지식, 기술을 강화하고 있다.

또한 교내 수업에서 배운 지식 및 기술을 실제 어린이집 현장에서 활용해볼 수 있는 ‘보육 실습 활동’도 진행하고 있다. 서현전은 국공립어린이집을 비롯해 여러 보육기관과 MOU를 체결했으며, 실제 해당 전공의 학생들은 계양어린이집, 당산1동 어린이집, 구립 이화어린이집, 서초구립 내곡어린이집, 도시마을 어린이집, 화현어린이집, 삼성어린이집 등에서 현장실습을 진행한 바 있다.

학생들은 졸업 전 어린이집 현장에서 등원 지도, 배식 지도, 야외활동 보조, 교구를 활용한 수업 등을 하며 예비 유아교사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이 학교 관계자는 “학생들은 어린이집 현장실습을 통해 직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있다. 또한 자신의 실력을 다시 한번 되돌아보며 보완, 보강해야 할 능력 및 자질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외에도 서현전 유아교육전공은 학생들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무료로 자격증 특강을 진행하고 있으며, 매년 인형극제를 개최함으로써 실무역량, 유아 프로그램 기획역량을 함양하고 있다.

그 결과, 서현전 유아교육전공은 실제 국공립 어린이집을 비롯해 다양한 유아보육기관에 취업자를 배출해 약 97%의 취업률을 선보이고 있다.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유아교육과 과정을 포함해 호텔조리학과 과정,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경찰행정학과 과정, 드론학과 과정 등 전 과정에서 2020학년도 신·편입생을 100% 면접전형으로 모집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