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1개 업소 평가 후 3월 중순 최종 선정, 음식산업 경쟁력 제고 기대…

[일요서울ㅣ남해 이형균 기자] 경남 남해군이 지역 음식산업에 대해 맛ㆍ친절ㆍ위생 등 세 마리 토끼를 한 번에 잡기 위한 ‘행복맛집’ 육성사업을 추진한다고 8일 밝혔다.

남해군이 음식산업에 대해 맛, 친절, 위생 등 세 마리 토끼를 한 번에 잡기 위한 ‘행복맛집’ 육성사업을 추진한다 @ 남해군 제공
남해군이 음식산업에 대해 맛, 친절, 위생 등 세 마리 토끼를 한 번에 잡기 위한 ‘행복맛집’ 육성사업을 추진한다 @ 남해군 제공

‘행복맛집’은 뛰어난 맛과 함께 친절하고 위생수준이 높은 일반음식점을 선정해 남해군의 대표 먹거리 음식점으로 육성하는 사업이다.

사업 추진을 위해 지난해 10월부터 41개 업소로부터 신청서를 접수했으며, 본격적인 평가 및 선정에 앞서 이달 3일에는 ‘행복맛집’ 선정에 대한 객관성과 전문성을 두루 갖춘 식품 관련 대학교수, 요리연구가, 맛칼럼니스트, 호텔조리장, 요리학원장 등 현장경험이 풍부한 전문가 8명을 평가위원으로 위촉했다.

‘행복맛집’ 평가는 비예고, 비노출 평가방법으로 진행되는데, 내달 28일까지 신청업소를 방문해 맛, 플레이팅의 적절성, 손님응대 친절도, 서비스 등에 대해서 평가하고 전문가들이 느끼는 부족한 점이나 개선해야 할 점을 현장에서 논의하는 컨설팅이 함께 이루어진다.

‘행복맛집’ 선정은 오는 3월 중순경 마무리될 예정이며, 선정 시 전문 컨설팅 진단 결과에 따라 주방, 화장실 등 시설환경개선비와 위생용품 지원 등의 혜택도 주어지게 된다.

또 군은 ‘행복맛집’ 브랜드화를 통해 경쟁력을 높이고 군 홈페이지, SNS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해 다방면으로 홍보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행복맛집 육성사업을 통해 지역민과 관광객 모두가 안심하고 찾을 수 있는 음식문화를 조성하고, 친절한 서비스와 맛있는 음식으로 다시 찾고 싶은 남해군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